수강후기

[실전준비반 65기 36조 도롱이다] 지금 나는 반복하는 단계입니다.. (실전준비반 3주차 강의 후기)

  • 25.01.19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도롱이(다)입니다.

 

실전준비반 3주차 자음과모음님 강의 후기 입니다. 

강의는 임장보고서의 대한 강의였습니다. 내가 쓴 임장보고서를 가지고 어떻게 투자로 이어 가는지까지 설명해주셨습니다. 

 

시작부터 뼈를 때려 주십니다.  

“내가 들인 시간과 노력을 믿는다.”, “누구나 다 시작의 시간이 있었다. 포기 했냐 않았냐의 문제이다.”

강의를 들을 의욕이 한층 더 올라온 상태에서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강의는 임장 보고서의 각 부분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무엇을 쓰고 남겨야 하는지에 대한 것들이었습니다. 

이미 2주차까지 임장보고서를 썼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제가 쓴 임장보고서와 비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것과 비교해 보니 잘쓰고 못쓰고를 떠나서 각 부분마다 이것을 남겼어야 했는데 나는 저것만 남겼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모님이 말씀하시기전까지는 ‘아… 내 임보를 지금부터라도 갈아엎어 버릴까?’ 하는 생각을 하였으나 어떻게 알고 자모님께서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하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첫 술부터 배부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자모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중에 각 요소마다 마무리에 어떤 생각들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들만 각 요소 마지막에 넣어서 내 생각을 정리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자모님 강의의 특징은 이 임보의 각 부분들을 왜 써야 하는지 이해를 시켜주신것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내가 임보를 써야 하고 앞마당을 늘러야 할 이유를 다시 한번 상기 시킬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마무리 하기 전에 자모님이 다시 한번 내 상황을 깨달게 해주셨습니다. 

지금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 현재(25년 상반기) 나의 목표는 투자를 하는 것보다 투자 실력을 쌓는 것이라는 것을 제 머리속에 나의 위치가 '반복하는 단계'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 시켜주셨습니다. 독서, 강의, 임장, 임보가 내가 반복해야 할 일입니다. 

자모님 조차도 오만하지 않기 위해 지금도 독서을 하고 강의를 들으신다고 합니다. 

다행이도 꾸준히 독서를 하고 있기에 이제는 임장과 임보를 반복하기만 하면 됩니다. 

 

자모님 강의는 항상 울림이 있습니다. 그 울림을 울림으로만 받아들이지 않고 행동에 옮겨서 실행을 하려고 합니다. 

남은 기간동안 후회하지 않을 임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BM 할것

  1. 내가 작성한 임보에서 각 장표에 돌아가 내 생각을 써보기
  2. 내가 해야 할 행동들을 꾸준히 반복하기. 

댓글


이번엔꼭하자
25. 01. 19. 15:13

조장님 3강 1등 후기!! 강의 들으시랴 임장 다녀오시느라 조원분들 챙기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ㅎ 남은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