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3기 책 4읽고 집4모으조 프리아]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팀 페리스

독서시기: 23.11.

/

p87 우리는 천천히 해도 충분하다. 우리가 저지른 실수들은 대부분 나태함 때문이 아니다. 야심과 욕심 때문이다. 그러니 명상을 하든, 컴퓨터 모니터 앞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위해 시간을 쓰든, 아니면 지금 대화를 나누거나 함께 있는 사람에 집중하든지 하면서 속도를 늦춰야 한다.


깨, 적

능력에 비해 마음이 앞서면 야심과 욕심 때문에 일이 더 커지는 듯 하다.

내 스스로 준비가 되었을 때는 더이상 야심과 욕심이 아니다.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잡는 타이밍이지.

조급해질수록 한 템포 뒤로 물러나서 객관적으로 바라보자. 

업무라고 생각하며 리스크확인, 수습확인을 하며 찬찬히 가자.

기회는 내가 준비가 되었을 때 언제고 늘 온다.



p91 딱 한 번이다. 한 번도 못할 만큼 힘들기는 불가능하다.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 것‘이다. 그래야 달성할 수 있다. 일단 쉽게 쉽게 습관이 들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습관이 되고 나면 두 번, 세 번, 열 번으로 늘려가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속도 조절에 이어 목표도 조절하기. 너무 큰 목표보다 진입장벽이 낮은 목표로 잘게 쪼개어서 큰 목표로 다가가는 길을 잘 보이게 만들어주자. 작은 습관이 어느새 루틴이 되어 쉽게쉽게 할 수 있을테니. 나에게 작은 성취감도 보너스로 주면서 길게 갈 수 있는 작은 목표부터 시작해보자.


감사한 순간 하루에 한 단어 또는 한 줄 매일 남기기



p97 우리를 짓누르는 문제를 아주 작은 것으로 만드는 의도적인 노력. 무거웠던 문제들이 점점 가벼워지면서 새로운 긍정적 활력이 솟아나는 방법

  1. ’호흡하며 걷기‘ : 3분동안 걸으면서 코로 4번 짧게 들숨, 입으로 4번 날숨 반복
  2. ’3가지 사실에 감사하기‘
  3. ’내가 꼭 해내리라고 결심한 일 3가지‘, 또는 ’성공을 위한 3가지 꿈‘에 정신을 집중한다. 이미 그 일들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각하면서 그 감정을 천천히 느껴본다.


깨, 적

걷기 또는 산책, 감사일기, 목표를 이루었을 때를 시각화해서 감정 느끼기

자기개발서에서 공통적으로 말해서 이제 공식으로 다가온다.

정말 효과가 있나보다. 다 못하겠으면 이 3가지부터 꼭 해보기!



p219~221 비결은 가슴을 공략하는 데 있다. 일단 상대의 가슴에 들어가야 머리로 올라갈 수 있다. 가슴과 머리를 이으면 영혼으로 가는 길이 생겨난다. 첫번째 질문을 통해 곧장 가슴으로 가야 한다.

그 사람의 마음에 ’남아야 한다.’ 마음에 남아 오랫동안 그 사람의 옆에 있어주는 것이다. “뭔가 충격적이고 독특한 것을 주려고 애쓰지마라. 그냥 따뜻하고 좋은 것을 주면 된다. ‘좋은 것’만이 언제나 영원히 남는다.”


깨, 적

감정을 가진 사람인지라. 나부터도 결국 마음이 가는 쪽으로 선택을 하게 된다. 대단한 무언가를 주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진심으로 상대방을 대하는 것. 말하지 않아도 온기가 느껴지는 사람.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무기가 아닐까.



p269 당신은 충분히 자격이 있고, 똑똑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그것이 지금껏 숨겨져 있던 당신의 진짜 모습이라고. 우리는 자격이 충분하다. 실패할 자격도, 그것에서 벗어날 자격도. 더 큰 성공과 행복을 얻을 자격도 있다. 신이 창조한 이 세상, 바로 여기에 우리는 얼마든지 자유롭게 있어도 된다.


깨, 적

힘들고, 가라앉아있을 때 스스로 다독여주기. 잘 안 되면 친한 동생을 바라보는 마음으로 나에게 진심으로 말해주기.


*전반적으로 타이탄의 도구들 이란 도서는 나에게 어려웠다.

예전에 읽다가 도저히 넘어가지 않아서 덮었는데, 결국 열중에서 만나게 된 책이다.

말해주고자 하는 내용들이 많은데, 역시나 모든 자기개발서에서 말하는

아침 이부자리정리, 감사하기, 일기쓰기, 목표 시각화하기, 걷기

키워드는 또 등장했다. 이 정도면 바이블을 넘어 각인시켜도 될 것 같다. 매일 하는 게 어렵다면 짧게짧게 시작해야겠다.


조모임 bm.

아침 출근해서 독서로 시작. 오늘 할 업무 원씽

너무 절박하면 오히려 잘 안될 수 있다. 어제보다 나은 나가 되기 위한 노력하기. 할 수 있는 것 먼저.

독서, 임장하면 무조건 기록 남기기


매일 아침 하고 있는 것

기지개켜면서 천천히 일어나기 & 감사한 일 1가지 생각

이불정리

따뜻한 물 마시기

긍정확언

비전보드 시각화하며 이루었을 때 감정 느끼기

+ 아침 출근 독서 & 업무 원씽 해보기

+ 감사한 순간 1가지씩 기록해서 유리병에 모아보기




댓글


user-avatar
아침노을user-level-chip
23. 11. 18. 21:23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것. 맞아요, 오늘 와주신것 자체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것중 하나였을것같아요. 오늘 너무 반가웠어요!!

user-avatar
뽀오뇨user-level-chip
23. 11. 20. 22:55

프리아님 독서후기에서 긍정기운 듬뿍입니다! 같이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