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드클래스에 오른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모두 자주 하는 생각일 거다.
그 사람들을 직접 만날 기회는 매우 제한적인데, 책을 통해 그 경험의 정수들을 들을 수 있으니 참 감사한 일이다.
"만일 당신이 무엇인가에 도달하는 데 10년이 걸리는 계획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다음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한다.
'아니 왜 이걸 6개월 안에는 해낼 수 없는거지?'" -12p
좀 더 대담하고 적극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충격적인 문구였다.
성장하고 잘 되고 싶은 욕구의 끝에는 자유를 위한 갈망이 있다.
이 자유를 얻기 위해 지금 여기서 어떻게 해볼 것인가? 고민하며 새벽4시까지 책을 단숨에 읽어내려갔다.
타이탄들은 하루의 첫 60분이 중요하다고 한다.
나는 전형적인 올빼미로 아침에 영 정신을 못차린다.
게다가 자영업을 하고 있어 스케줄 조정이 나름대로 되니 아침에 일어나는게 더 쉽지 않다.
하루의 첫 60분을 어떻게 만들어나갈 것인가.
남은 두달동안 나에게 놓인 가장 큰 과제라 본다.
타인탄들은 자리를 정리하고 일기를 쓰고 메모를 하고 명상을 하고 차는 마시고 간단한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더라.
그 중에 하나라도 꾸준히 해낼 수 있다면 2024년은 보다 정돈된 시작을 할것이라 본다.
내 아침은 어떻더라 잠시 생각해 본다.
눈을 뜨고 따뜻한 이불의 보호를 받으며 폰으로 올라온 연예뉴스들을 보곤한다.
그러다 나도 모르게 다시 잠이 들때도 있고.
결국 정신없이 일어나서 급하게 일을 시작하기 일쑤다.
부끄럽지만 변화를 위해 시작점을 기록해 본다.
이 외 적용하고 싶은 부분, 인상깊은 구절들을 간단히 정리했다.
*노트에 아이디어를 매일 적는 습관들이기
*글의 명확성이 곧 사고의 명확성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굳게 믿는다. 바야흐로 어느때보다도 글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설득하는 시대다. >글쓰기를 생활화 할 것
*한 분야의 최고보다는 두 가지 이상의 일에서 상의 25%안에 들기에 초점을 맞춰라
*오늘 날 성공은 전문가의 길을 걷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탁월한 000가 되기 위해 내 전문적 기술뿐만 아니라 글쓰기, 말하기, 소통능력, 발표능력을 키우자
*우리에게 필요한 건 하나의 단 하나의- 결정적인 투자자, 단 하나의 출판사, 단 하나의 X라는 사실!
> 여러번의 실패에 좌절할 필요없다.
*대담한 소식일수록 어떻게 발표하느냐가 중요하다. 아이디어를 발표할 때는 신뢰를 얻는 수준에서 그치면 실패한다. 초강경신뢰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152p
*너무 많은 메모, 너무 많은 리서치 정보를 남기려 하지 마라. 그러면 독자는 지루해질 뿐이다. 독자를 믿어라. 독자가 빈 공간을 채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지나치게 설명하지 마라. 독자는 힌트만 줘도 스스로 상사력을 발휘해 그 힌트를 완성한다. 글쓰기는 지성과 교양을 드러내기 위함이 아니다. 글쓰기는 내 가슴과 영혼을 보여주면서 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해주는 것이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190
*생산성에 매몰되지 말 것. 생산성은 로봇에게나 필요함
인간의 모든 시간은 질문하기. 창의성 발휘하기. 경험하기로 채워져야 함
*내가 직접 선택한 2000-3000명 사이에서만 유명해지면 큰 성공을 거둔다. 어떤 탁월한 서비스도, 최고의 걸작도 그것을 널리 퍼뜨릴 2000명이 없으면 세상에 알려지지 못한다.
댓글
졔졔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