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을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매수 후 다른 집에서 전세로 살며 나중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시기 미정)
그런데 알아보고 있는 동네가 모두 구축이고
정비예정구역 지정, 정비구역 지정인 곳이 대부분입니다.
재건축이 오래 걸리지만
임차인이 나갈 때 잔금을 치뤄야 하고, 안전진단 후 전매 제한이 생긴다고 들어서 이런 점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이런 재건축 단계에 들어온 단지도 내집마련으로 매수할 수 있나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슘풍님~ 내집을 미리 전세끼고 마련하려고 알아보고 계시군요! 궁금하신 재건축 아파트의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재건축/리모델링 진행중인 아파트는 단지 관리가 잘 되지 않아서 전세입자분들의 선호도가 다소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전세가격이 다른 아파트 대비 저렴해 매매가-전세가, 즉 초기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또한 말씀하신 자기부담금이 추가로 필요하고 향후 거래에 제한이 생길 수 있어 그 경우 리스크가 있기는 합니다. 다만 아직 정비구역 단계인 경우 재건축 실현까지 10년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아 걱정하시는 부분이 현실로 다가오기 전에 매도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재건축 단지가 걱정되신다면 네이버부동산에서 다른 지역 아파트도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슘풍님 안녕하세요 ^^ 재건축 예정 단지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는 군요~~ 저는 같은 조건이면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생각합니다. 상승장이 왔을 때 이왕이면 호재가 있는 단지가 더 많이 오를 수 있는 여건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재건축 단지와 비슷한 가격과 투자금으로 비교해볼 수 있는 다른 단지까지 입지와 함께 살펴보시고 둘 다 비슷한 선호도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 라면 가격이 눌려 있을 때는 재건축 리모델링 호재가 있는 단지를 더 우선으로 볼 것 같습니다 단지의 위치마다 다르지만, 시장이 눌려있는 경우 리모델링, 재건축 단지가 오래됐고 + 몇 억의 부담금을 내야한다는 부담감에 쉽게 매수하지 않는 수요도 있습니다. ^^ 성공적인 투자 응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