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 23기 2조직 뭉치면 끝ㅈ6내는 사람들♡ 나무한그루] 풍문으로 들은 것 이상의 조직튜터님의 튜터링데이❤

25.01.24

 

 

 

 

조직과 사람 튜터님과 새해부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다.

튜터링데이 전부터 진행됐던 톡터링들과 미니 강의들 덕분에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용기를 얻어 벽을 깨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튜터링데이는 사전임보 발표로 시작됐는데, 조직원들의 임보에서 BM해야 할 것들을 정말 많이 발견했고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임보를 보며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임보 150장도 큰 도전이라고 생각했는데 250장씩 쓰시는 조원분들을 보고 상대적으로 할만 해 보이는 목표라고 생각이 바뀌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ㅋㅋ

 

사전임보 하나하나 발표할 때마다 튜터님께서 피드백을 주실 때 다음 임보부터 꼭 넣어야 하는 부분, 생각하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 등을 명확하게 알려 주셔서 다음 임보는 조금 더 투자와 연결되는 임보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튜터링데이의 꽃은 목표 설정이었습니다. 튜터링데이 전부터 1on1 미팅을 통해 목표 설정에 대한 과제를 내 주셨고 피드백을 반영해 목표를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튜터링데이 때 개인 목표를 발표하고 중간 점검을 진행한 후 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 목표를 재설정할 수 있도록 다시 가이드를 주셨는데, 그간 목표 설정이 어려워 두루뭉술하게 목표를 정했던 제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그에 맞는 행동 목표를 정하고 나니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가 명확해지고 매일 매일 쓸 데 없는 시간을 쓰지 않을 수 있게 돼 시간 관리 측면에서도 목표 달성의 측면에서도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불규칙적인 야근 때문에 시간 관리와 계획이 정말 어려웠는데, 튜터님 계획표를 보여주시면서 내용 설명과 함께 버릴 수 있는 것을 미리 정해두라고 말씀 주신 것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매일 원씽을 정하지만, 사실은 이것도 저것도 다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 압도되기도 하고 일이 많을 때는 손댈 엄두도 내지 못하던 상황에서 부담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너무나 유익했던 미니 강의 시간을 거쳐 비교 분임지로 향했는데, 혼자 할 때는 정말 힘들던 분임이 조원들과 함께 하니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분임을 하며 튜터님께 1:1로 질문을 드릴 수 있었는데, 궁금했던 부분들을 여쭤보고 거인의 어깨를 빌릴 수 있어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시간이 짧은데 여쭤보고 싶은 것은 많아 거의 랩하듯 제 말만 계속 했던 것 같아 죄송하고 현재 가진 것에 집중해 워스트 선택을 피할 수 있도록 하라는 좋은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태까지 부사님들의 반응에 위축돼 랜드마크 아파트들은 거의 보지 않고 넘어갔는데 매물임장 전 미니 강의를 진행해주시고 이번 튜터링데이 때도 투자금 범위에 맞지 않는 단지를 볼 때 어떻게 태도로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를 알려주신 덕분에 무사히 매임했고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 덕분에 두 번째 매임을 잡을 때도 부사님들의 차가운 반응에 굴하지 않고 잘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표 설정과 시간 관리에 대한 방향성을 배운 덕분에 올해를 좀 더 의미 있게 보내고 시간 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매임의 벽을 깰 수 있게 도와주신 조직과 사람 튜터님 정말 감사합니다!!

 

혼자 하는 분임부터 단임 매임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고 보물같은 임보 공유해 주신 조직원들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


나무한그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