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도구들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46조 타마코짱]

  • 23.11.20

*책의 개요

1.책 제목:타이탄의 도구들

2.저자 및 출판사:팀 페리스,토네이도

3.읽은 날짜:2023.11.18

4.총점(10점만점):10점/8점


*책에서 본것

[1장 .3인생을 걸어볼 목표를 찾아라]

*실패란 완전히 실패하는 것이다.


우리는 안다. 당장 시작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게으름 때문이 아니라'두려움'때문이라는 것을.실패하면 인생을 망칠 수도있다는 불안이 우리의 발목을 붙잡는다.피터 틸을 비롯한 혁신적인 창업가들은 다음의 굳은 확신을 갖고 있다."실패는 오래 가지 않는다."

결정적인 한 가지에 집착하지 마라. 타이탄들의 말을 빌리자면"실패란, '완전히' 실패하는 것"이다.존재하는 모든 이유 때문에 실패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났을 때,비로소 우리는 실패에서 배울 수 있게 된다. 완전한 실패만이 계속되는 실패를 멈출 수 있다. 남김없이 완전하게 실패했기에 백지 위에서,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게 이끈다.

그래서'실패는 오래 가지 않는다.'


[1장.5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라]

*원하지 않는 곳에 있지마라.


"인생에는 두 가지 패턴이 존재한다. 공격적인 삶과 수비적인 삶이다.돈을 잃고 싶지 않다면 수비적인 삶을,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수비적인 삶은 내삶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이다. 공격적인 삶이란 내가 내 삶의 조건들을 주도해 나가는 삶이다.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다. 단,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한다. 승부를 결정하는 골은 대부분 공격수들이 넣기 때문이다."


[1장.6 레드팀을 이끌어라.]

*강력한 의견,침착한 태도


"흔히 실패라고 하면,돈만 잃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틀렸다. 돈뿐 아니라 시간도 잃는다. 따라서 우리는 늘 두배로 위험한 도박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만큼 강력한 확신을 갖고 있어야 한다."

강력한 의견과 확신을 키우는 동시에 우리는 침착한 태도와 평정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세상은 예측 불가능한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1장.10 매일 손님을 맞이하라,환대하라]

*달리는 개는 어떻게 되었을까


모두가 한번은 어떻게든 성공한다.그러고는 번번이 실패하는 길로 옮겨간다. 우리는 예상치 못한 걱정,화,두려움이 어느날 갑자기 자신을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그렇지않다. 다음을 생각하는 계획의 부재가 불러온 결과일 뿐이다.매일 새로운 대안을 찾아라.


*현자와 부자로 만들어줄 도구들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 것'이다. 그래야 달성할 수 있댜. 일단 쉽게 쉽게 습관이 들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습관이 되고 나면 두 번,세 번, 열 번으로 늘려가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1장.가장 현명한 교사를 직접 찾아가라]

*의문을 질문으로 바꿔라.


의문은 우리를 부정적인 감정에 집중시킨다.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이든, 자신에 대해 의심을 갖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올바른 우선순위를 갖지 못한다.

의문은 '삶의 수준'을 결정하고 질문은 '삶 자체'를 바꾼다.


[2장.3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질문]

*강력하나 행동을 끌어내는Q&A


언젠가 꼭 할 것이지만 떄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장담하건대'좋은 타이밍'은 없다.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뿐이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비용을 측정하고,가장 두려운 실수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는 사실을 깨닫고,남보다 앞서가는 사람들이 가진 중요한 습관을 길러라. 바로 '실천'이다.


[2장.8 모든길은 스스로 열린다]

*몰라도 된다


자산이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 사람.남들은 다 잘 아는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다. 걱정하지 마라.남들도 잘 모른다. 모른다는 것이 핵심이다. 꼭 알지 않아도 된다. 그냥 앞으로 계속 가면 된다.

'의심하는 나'에게 벗어나야 저절로 길이 열린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도,'몰라도 된다'는 믿음을 갖고 캔버스에 붓을 가져가라. 일단 붓을 가져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는 저절로 알게 될것이다.


[2장.16 강해지고 싶다면 강해져라]

*둘은 하나이고,하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계획이 두 개 있는 사람은 하나를 잃으면 하나가 남는다.하지만 하나밖에 없다면? 그 하나를 잃으면 망한다."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우리는 하나 이상의 계획을 갖고 있어야한다. 하나가 고장 나서 전체가 멈춰버리는 일은 늘 생겨난다.


[2장.23 스스로를 향해 걸어라]

*나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누구인가?


"세상에 당신보다 더 현명한 사람은 없다.그러니 찾아 헤매지 마라.당신의 삶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신이다.그러니 당신이 스스로 현명해지면 된다.언제나 당신 스스로를 향해 걸어라.스스로를 찾아가라."


*책에서 깨달은 것.


1.목실감을 잠시 뒤로 미뤄두고 있었다는 반성을 하게 되었다. 일기를 쓰는 습관. 하루의 할 일 목록 만들고 정리하는 습관.

짧게라도 명상하는 습관.하루를 열고 마무리하는 아주 작은 것에서 부터라도 시작하는 습관. 쓰고 기록하는 습관을 갖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겠다.


2.실패에 대한 결정적인 한 가지에 집착하지 마라. 존재하는 모든 이유 때문에 실패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났을때,비로소 실패에서 배울 수 있다.두려움과 불안을 버리고 실패를 하더라도 배울 게 있다.확신을 갖도록 노력하자.


3.그동안 수비적인 삶을 살아왔다. 그덕에 종자돈은 지켜냈다. 하지만 돈을 벌고 싶어진 나는 앞으로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승부를 결정하는 골은 대부분 공격수들이 넣기 때문이다.


4.변명의 여지가 없는 쉽고 간단한 습관을 지속하자. 여러가지 거창한 습관도 실천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책에서 적용할 점


1.아침에 10분이라도 일찍 일어나 5분이라도 명상,스트레칭,아침일기 한 줄 이라도 써보자.

2.하루 일과 후 짧게라도 의미있는 일기를 쓰자.

3.나만의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독서나,인물을 BM하자.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세상에 당신보다 더 현명한 사람은 없다.그러니 찾아 헤매지 마라.당신의 삶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신이다.그러니 당신이 스스로 현명해지면 된다.언제나 당신 스스로를 향해 걸어라.스스로를 찾아가라."



댓글


타마코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