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2강은 게리롱님의 C지역분석과 지방임장하는 법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게리롱님은 임보 특강 강의로 먼저 들어본 적이 있었고 그때 제게 너무 어려운 벽이었던 임보가 조금은 덜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마음이 편해지는 그리고 게리롱님을 따라 임보를 벤치마칭 해야겠구나 생각했기에 이번 강의때 너무 반가웠습니다. 그때 장발이셨는데 이번에 보니 깔끔하게 이발도 하시고 더 멋있어지셨습니다 ^^
2강을 들으면서 그동안 저의 임장 경험이 짧기도 했지만 전혀 생각해보지도 않았고 알지 못했던 C지역에 대해 풀어주셔서 아 여기가 이런 곳이었구나 감탄하면서 듣게 되었습니다.
지방도시 제대로 임장하는 방법에 대해 분임, 단임, 매임에 대해 각각 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상세히 본인의 경험담과 함께 알려주셔서 앞으로 저의 실전 임장에 계속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임 체크리스트, 매물정리료 양식 등 직접 만들고 공유해주시는 부분 너무 대단하시고 감사합니다.
3천만원으로 지금 당장 투자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마지막에 강의해주시는 부분이 특히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본인이 악보를 가지고 한곡을 피아노 연습하는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그것이 2년 3년 임장, 임보 해나가는 과정과 비슷하다는 비유가 참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디지털 문명과 거리가 먼 저이기에 엑셀, PPT, 표만들기 등등 다른 분들의 임보를 보면 양식에서부터 기가 죽고 거대한 벽이 첩첩산중으로 둘러싸인 느낌에 막막해지곤 했습니다. 임장을 갈때도 제대로 잘 준비하지 못했고 가서도 제대로 보고 다니는게 맞나 이걸 계속 할 수 있을까 늘 마음속에 부정적인 의문이 가득할 때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 강의를 신청할 때도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엄청 고민 끝에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고 강의를 들으면서 강사분들로부터 많이 배우고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좋은 조장님과 조원분들을 만나 함께 조모임하고 임장하면서 제가 잘 몰랐고 깨닫지 못했던 부분을 많이 배우고 점차 성장해나가는 제 모습이 보였습니다. 지난번 임장보다 조금은 더 잘하게 된 것 같았습니다.
투자해나가는 과정이 돌다리를 차근차근 밟아나가는 것과 비슷한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디딤돌을 한발한발 디디면서 내가 지금 해야할 것들에 집중하면서 꾸준하게 묵묵히 해 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앞만 보면서 가다가 뒤는 가끔 한번씩만 보는 거라고 내가 지금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나 내가 지금 얼만큼 왔나 뒤 한번 돌아보고 확인하고 또 앞만 보고 가는 거라고...
지금 가는 저의 한 걸음이 게리롱님께서 처음 피아노를 연습하던 첫째주와 같은 느낌일지라도 나중에 점차 결국에는 한곡이 완성되었듯이 저 또한 저의 한걸음한걸음이 모여 저의 투자 돌다리를 건너는 그날까지 묵묵하게 꾸준하게 계속 나아가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좋은 강의 저에게 깨달음과 울림이 되는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써니님 잘하실겁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