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위님을 유튜브로는 많이 뵙긴 했지만 실제로 강의를 들은 것은 처음이었는데, 

역시 너무 유쾌하시고 재미있지만 명철한 통찰력으로 지금 시장 현황과 지금 나의 투자금으로 내가 무슨 행동을 해야 할 지를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처음에 현재 나의 상태에 대해서 그래도 지금 나의 상태는 아는대로 하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이것을 내 일상에 녹여서 계속 반복하며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특히, 강의 마지막에 소액투자로 다주택자가 되는 시나리오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셨고, 내가 너무 현실을 자각하지 못하고 환상에 있지 않았나 되돌아보게 되었고 오히려 현실적인 시나리오를 알게 되었으니 조급한 마음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게 아니라 꾸준히 투자 활동을 해나가면서 조금씩 돈나무를 심고 열매를 열 때까지 기다리는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와닿았던 말씀은 잃지 않는 투자란 더 벌진 못해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라고 말씀하셨는데, 아직은 실제 투자를 진행하진 않았지만 저환수원리에 대해서 배웠음에도 잘못하면 눈 앞에 욕심 때문에 잃지 않는 투자가 아니라 스스로 리스크를 껴안을 수도 있겠다 생각에 조금 아찔하기도 했습니다. 항상 눈 앞에 욕심이 문제인데, 욕심을 버리고 지금 이 투자가 위험한 건가? 질문을 던져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앞으로 6개월 동안 독강임투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독서: 한 달에 2권씩 독서 

강의: 수지 특강 + 신투기 강의 재수강

임장: 수지, 광명, 부천, 구성남까지 총 6개로 앞마당 늘리기

투자: 계속 시세 트래킹을 하면서 기회를 보고, 6개월 안에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은 없지만, 투자금을 더 모아서 25년에는 1호기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user-level-chip
25. 01. 28. 00:01

연휴에도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