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나나 입니다.
두 번째 과제인 지난 10년간을 돌아보며 행복했던 경험을 영역별로 생각해보았어요.
함께 봐주실거죠?😉
[경험]
저는 뭔가 깨달음을 얻거나 고요함이 주는 분위기에서 얻는 행복이 큰거같아요. 원래 성격도 그렇지만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소음속에 있어서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올해 1월1일 오전6시(평소 절대 일어나지 않는 시간)에 일어나 창밖 윤슬을 보며 경건한 마음으로 떡국을 한그릇 따뜻하게 끓여 먹은것도 생각나네요. 모양이 잡히지않은 두루뭉술한 목표와 희망을 마음에 새겨넣은 소중한 아침의 기억이에요.
[성취]
아무래도 센터를 인수한지 약 2년이 되었다보니 온통 신경이 회사일에 쏠려있어요. 본사 내에서의 인정 뿐 아니라 저희 지점내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성취감이 가득한 행복한 일들이랍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적금으로 1000만원을 넘었습니다! 0의 갯수가 많은 숫자를 보니 더욱 의지 뿜뿜이에요.
[관계]
저는 센스있다는 말을 듣는게 좋고 그렇게 행동하려 노력해요. 너~무 예민한 성격이지만 한편으로는 다른이를 배려 할줄 알기에 이 예민함이 좋은점으로 작용할 때가 더 많아요. 거기에 똑똑하고 자상함까지 갖추고 싶은 저, 많은 욕심은 아니죠? 😸
[물건]
예전에 ebs다큐에서 “소비는 감정이다”라는 말이 탁! 하고 꽂힌 후 저를 돌아보니 마음에 든다싶으면 무조건 사고, 색깔별로 사고, 사이즈가 없어도 샀던 제 모습이 있더라구요. 요즘은 마음이 풍요로우니 갖고싶은것도 없네요. 신기한 일입니다. 하!지!만! 수십개 되는 컵들, 비싼 식기류, 사이즈별로 모은 주물냄비.. 지금도 사랑하고 잘 사용하며 쌀 때 잘 샀다는 뿌듯함(?)이 있습니다. 앞으로 돈을 벌게되어도 모으고싶은 아이들이에요.
이번 4주간 배우게 될 재테크기초반에서 저는
📍들쑥날쑥한 수입 지출 통제
📍노후 대비자금마련을 위한 자산관리법 배우기
📍신용카드 없애기
📍저축액을 100만원 이상 더 늘리기
📍고수의 말을 의심치않고 믿고 따르기
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각자의 삶의 형태는 다 다르지만 우리가 가고 싶은 길은 비슷한거같아요.
모두가 원하는 본인의 꿈을 이루는 소중한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비나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