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시간을 내면 결과를 만들어내는 투자자 더고잉입니다.
2주차 강의를 진행해주실 분은
바로 게리롱님.
게리롱님 강의 이전에 동료분들이 게리롱님의 강의가 넘 좋다고 했었던 기억이 있어서 넘 기대되었던 강의입니다.
게리롱님 강의에서 느낀점과 새롭게 알게된점 그리고 벤치마킹 할 점 위주로 남겨보겠습니다.
단지임장 루트, 바로 벤치마킹 해보았습니다.
게리롱님의 강의는 정말 수강생들의 눈높이에서 강의를 해주셔서 쉬우면서도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간혹, 편안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음에도 행동 하지 않았던 것들은 이번에 꼭 벤치마킹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중에 바로 단지임장 루트 그리기 였습니다.
이번조 임장팀장으로써 단임루트를 처음으로 상세히 짜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로드맵을 보면서 '개구멍찾기'놀이를 하였습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되기는 했지만, 단지임장 가는 길을 이미 알고 있어서 조금 더 효율적인 임장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에는 거의 정문에서 들어가서 정문으로 나갔던 부분이 많아서 한 단지끝나면 다시 가는길 생각해보았던 경우가 있어서 임장의 연속성이 다소 떨어지고 더 에너지고갈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료분이 알려주셨던 단지임장 루트도 GPS 로 연결시켜서 해보니, 내가 오늘 가야할 길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이 방법들로 단임을 하면서, 연습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C지역의 생활권 나누기가 선3개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C 지역은 저의 두번째 임장지역이라서 지금도 조금 정리되지 못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생활권, 단지, 투자우선순위를 정말 쉽게 '다' 알려주시는 게리롱님의 강의였습니다.
덕분에 C지역이 정리가 말끔하게 되면서, 다른 흐릿해져가는 이전 임장지도 이렇게 다시한번 복기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투자 우선순위 및 판단기준 총정리 하신 부분은 앞으로 앞마당에 꼭 넣어야할 지표로 생각되어졌습니다.
24년 부터의 임장보고서는 책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게리롱님은 하나의 앞마당을 만드신 후, 책으로 만드신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정도로 투자에 애정이 남다르시고, 한개의 앞마당도 정말 소중하게 잘 관리하시는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4년도 임장보고서는 월간 게리롱님처럼 월간 더고잉이 되어보기로 하겠습니다 :)
징검다리 = 부자가 되는 길
첫번째 앞마당, 두번째 앞마당, 세번재 앞마당 될때까지 계속가보면 언젠가 되있는 거예요.
하루하루 내가 쫒기고, 피곤하지만 내가 그냥 발 디딜 돌에 한 발 내딪는 거였어요.
부자가 된다는게 막연하잖아요.
멀리보지 마시고 지금은 내 눈앞에 있는 디딤돌 한발 한발 디디면서 지금 내가 해야할 것들 이런 것에 집중하면서,
꾸준하게 하다가 앞을 가끔씩 보는 거예요.
나눔이라는 것은 내가 성장하는 것이다.
강의 중간중간에 나온 시트들(단지체크리스트, 매물임장리스트)은 간단명료하지만, 정말 필요한 나눔을 하셨습니다.
그렇게 보면, 나눔이라는 것은 내가 고민한 부분을 넘어가지 않고 알려주는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조금 더 나눔할 수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월부에는 정말 똑똑하고 투자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가끔 스스로가 작아지기도 하지만
오늘 게리롱님이 말씀하셨던, 지금 내가 해야하는 것들에 집중을 하게되면 -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눌 수 있는 투자자가 되는 길이라면
충분히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게리롱님 감사합니다.
댓글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