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타이탄의 도구들
1. 본점
p169
두려움이 목표를 가로 막을때
두려움은 무조건 부정적안 감정이 아니다. 반드시 부수고 없애야할 벽돌도 아니다. 적당한 순위에 재배치는 우리를 안전하게 이끈다. 안전하고 근사한 집을 짓고싶다면 두려움 벽돌을 어디에 쓸지 자연스럽게 알게된다.
2. 깨닳은점
평소 막연한 걱정, 두려움으로 지레겁먹고 생기지도 않은 일에 대한 불안감이 큰편이다.
그런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인 감정이 올라올 때 마다 '내가 왜 이럴까?'라는 자책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위의 본점은 나의 생각을 다르게 만들어줬다.
'두려운게 나쁜게 아니구나.'
'내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이구나.'
'우선순위가 아니구나.'
3. 적용할점
두려움은 리스크대비 할 정도로만 생각하면 좋겠다.(리스크 대비는 월부에서 강조한것이니 일맥상통한다!)
투자에 대한 리스크 대비 방법으로 내가 실천할수 있는 것은 월부인들 만나기이다.
투자에 대한 공통된 고민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만난다는것은 정말 힐링이며 배움의시간이다.
최근 오프라인 독서모임에서 조원분들과 만나게 되었다. 임장을 가진 않았지만 그 만큼 좋은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다.
또한 조장모임에서도 그렇다. 나보다 더 투자를 오래 공부한 사람들과의 이야기는 항상 필기가 필수 이다.
앞으로 나는 조모임을 꾸준히 해보고싶다.
더 나아가 오프라인강의를 듣고싶다.
(하지만 오프라인강의는..ㅠㅠ 신랑의 동의가 넘나 필요해서..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12월달 내내 알랑방구껴봐야겠다.ㅋㅋㅋ 미리 준비하는 철저함^^)
앞으로 만날 월부사람들이 기대가 된다.
나는 인복있는 사람이라 내가 월부환경에만 있다면 좋은 사람들이 몰려 올것같다!!(확언하기^^)
댓글
조장님 오프강의 꼭 들으러 간다! (확언 한스푼 보태요 ㅎㅎ)
봄비님ㅎㅎ 애교에 남편분도 동의해주실듯요^^ 설레는 오프강의 듣는날을 상상하며 ~ 화이팅!!
오프라인 강의 성공하는 날까지 ㅎㅎ 우리함께 월부환경에 계속 잇어봅시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