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샤샤와함께' 튜터님과의 조장 튜터링] 열중 33기 116조 봄비단비 튜터링 후기

  • 23.12.08


샤샤님의 열중 조장튜터링이 끝나고, 여운은 쉽게 가시지 않았습니다.

지금... 3주 가까이 지나가더라도 말이죠. 기억이 너무 강렬합니다.ㅎㅎㅎㅎ

 

내가 튜터님이라면 이렇게 까지 시간을 들여서 하나하나 답변할 수 있을까?

그렇다고 얻는게 무엇이지? 왜 월부사람들은 이렇게 진심이지?

 

저보다 부자인 샤샤튜터님,

튜터링을 계기로 왜 샤샤님이 부자일 수밖에 없는지, 나와의 차이는 무엇인지 절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샤터링을 받기 위해 조장을 또 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샤샤님이 해주시는 무료 투자코칭이었습니다.

(여러분 어서 조장하세욧!!! 사실 안알려 드리고 나만 조장하려고 했는데!!!!! 샤터링을 통해 나누는 부자마인드를 알게되서 알려드리는 겁니다!!!!!! 진짜 조장은 무조건 신청하세욧!!!!!!!)

 

개인적으로 튜터링날은 제 아기의 첫 생일이었습니다.

아기의 생일 파티일정에도 튜터링을 들어야겠다는 일념으로 하루 일과를 계획하고 실행했습니다.

아침부터 애쓴 보람이 있었는지 운 좋게도 질문기회가 주어졌고, 저의 최대 고민이었던 육아 휴직 추가 연장 할지 말지에 관련해서 질문드렸습니다. 답변은 아주 명쾌하였고, 근거도 분명하였습니다. 그래서 진짜 두들겨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스스로 안일하게 생각했던 부분도 있고, 어떤 리스크가 있는지도 사례가 구체적이어서 아주 잘 이해가 됐습니다.

 

샤샤튜터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무엇을 몰랐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샤샤튜터님께 편지를 적습니다.

 

-----------------------------------------------

 

샤샤튜터님께

 

샤샤튜터님 안녕하세요.

몇주 전 열중33기 조장튜터링에서 육아휴직 할지말지 고민을 질문드렸던 봄비단비입니다.

사실 튜터링을 받고 많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로서의 마인드가 무엇인지, 어떤 관점에서 봐야하는지 잘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튜터링의 답변과는 다르게 저는 육아휴직을 추가 연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의 연장기간이 6개월이될지, 1년, 2년이 될지 저도 아직 정확히 정하진 못했습니다만, 튜터님께서 진심으로 다해주신 튜터링에 반대되는 결정을 한 것이 죄송스러운 마음이라 이 편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사실 튜터링 하기전에 샤샤님께서 결정해주시는 대로 무조건 결정하기로 마음 먹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복직하라고 말씀해주시니, 그 말을 제가 도저히 못 따르겠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아기가 너무 예뻐서 더 보고싶은 마음이 이렇게 큰지 저도 몰랐습니다.

샤샤튜터님의 결정에는 반대이지만 그래도 튜터링 덕분에 제 인생에서 우선순위를 정확히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우선순위인 아이와 가족을 생각해서라도 투자공부를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그날 샤샤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튜터링을 해주신 이유는 후배양성과 투자경험나눔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튜터링의 작은 보답으로 한 가지를 약속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제가 3년동안 무슨일이 있어도 월부에 남아서 나누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결과나 과정에서 부족함이 있겠지만 꼭 월부인으로 있겠습니다.

튜터님께 드린 약속이니 꼭 지키겠습니다.

저의 목표를 선언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독감조심하시고,

샤샤튜터님의 매일이 좋은날이길 바라겠습니다.

 

24년 새해복 많이많이많이많이많이 받으세요!

(제가 샤샤님의 24년 새해복 기원을 처음 드린 사람이겠죠? 헤헤)

 

- 열중 33기 116조 조장 봄비단비



댓글


퍼런하늘
23. 12. 08. 09:38

단비 조장님, 앞으로 3년 동안 월부에 함께 으쌰으쌰 해봐요!!! 함께 서로 잡아주기!!!! 항상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진짜진짜 잘하고 계시니까 걱정 마시고!! 전진하세요:)

별찌롱
23. 12. 08. 09:47

단비 조장님 항상 화이팅입니다!! 아이와 함께 행복한 투자생활 계속 이어나가보아요! 월부의 끈 놓지않기로, 1년 뒤 2년 뒤 3년 뒤에도 계속 함께보기로 약속해요~~ ㅎㅎㅎ 단비님에게도 항상 좋은 날 가득하시길💛

이냥2
23. 12. 08. 09:48

단비 조장님의 고민의 시간들과, 눈물의 시간, 열정의 시간 모두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