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10조 월부보안관]

  • 23.11.21

STEP1. 책의 개요


1.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3.읽은 날짜: 2023.11.14~2023.11.18

4.총점(10점 만점): 10점/8점


STEP2. 책에서 본 것


타이탄, 성공한 사람들의 본 받을 점을 백과사전처럼 모아둔 멋진 내용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하루 루틴부터 그들이 마음을 다스리는 법, 인간관계, 건강관리법 등등 배울 점만 모아둔 매우 멋진 책이었습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타이탄들은 결국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잠자리를 정리한다던지, 차를 한잔 내어 마신다던지, 가만히 명상을 한다던지, 또는 아무말 형태의 아침일기를 쓴다던지 등등.. 어찌보면 정말 사소한것 별것이 아니라고 생각되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제 삶도 조금씩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상황은 언제나 더 나빠질 수 있다.

조 드 세나는 스트레스 치유를 위해 카페인이나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가 제시하는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은 다음과 같다. "매일, 경찰에게 쫓기는 것처럼 땀을 흘려라. 그것만이 우리 정신속의 찌꺼기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유일한 배출구다. 우리는 어느 날 갑자기 사업이 망하거나 경제적으로 몰락하는 데는 극도의 경계와 준비를 한다. 하지만 정작 현실에서는 건강이 가장 먼저 무너진다. 언제나 지금보다 더 나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지금 땀을 흘리지 않으면 언젠가는 진짜 '데스 레이스'를 뛰게 될 것이다."


땀을 흘려 운동하며 건강 관리에 힘쓰기.


2.'좋다!'의 힘

"진심으로 하는 말이야. 난 최악의 상황에서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

그렇다. 나는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 "좋아!"의 힘은 엄청나게 쎄다.


"프로젝트가 취소됐어? 좋아! 다른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겠군."

"초고속 장비를 구입하지 못했다고? 좋아! 계속 단순하게 나가면 되겠군."

"승진을 못했다고? 좋아! 앞으로 더 열심히 할 시간이 생겼어."

"자금 유치에 실패했다고? 좋아! 회사 소유 지분이 늘어난 거네."

"원하는 일자리를 얻지 못했다고? 좋아! 더 많은 경험을 쌓아서 이력서를 업그레이드해."

"부상을 입었다고? 좋아, 안 그래도 훈련을 잠시 쉴 필요가 있었어."

"실패했다고? 좋아! 실패는 배움의 가장 좋은 기회지."


바로 이것이다. 상황이 나빠져도 당황하지 마라. 좌절도 하지 마라. 그저 상황을 바라보면서 '좋아!' 라고 말하라.


'좋아!' 라고 외치며 기꺼이 받아들이기, 그리고 '좋아!'라고 외치며 앞으로 나가기.


STEP5.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14)

삶은 변하기 때문에 아름답다

하얀 눈이 보이지 않는 물로 변하듯, 삶도 매 순간 변한다는 것을, 그래서 너무나 아름답다는 것을


(P165)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라

감사야말로 불안과 두려움을 보내오는 운명의 여신에게 맞설 수 있는 인간의 가장 효과적인 무기다.


댓글


킨더조아
23. 11. 21. 20:41

"백과사전~!" 이 책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백과사전이 아닐까 생각드네요~^^ 보안관님의 생각과 표현! 넘 새롭네요~^^ 잘 읽고 갑니다~

하하옷
23. 11. 22. 06:21

작은 것부터 함께 시작해보시쥬❤️ 목표까지 같이 빠이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