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3기[열중 33기 2봐 자네 책읽고 8자 피조 쵸코나라]

  • 23.11.21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은 어떻게 그 자리에 오르게 되었을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61가지의 성공 비밀 중에서 제일 첫 번째는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이었습니다. 예전에 미라클 모닝에서 봤던 명상, 아침 일기 쓰기 등 비슷한 내용이 나오는 걸 보면서 이번에는 정말 시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 일기 두 줄과 함께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61가지 방법들을 다 적용할 수는 없겠지만 그 중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을 뽑아 보았습니다.

< 언제나 가능한 것을 시작하라. >

- 당신의 분노를 따라가라. 뭔가가 당신을 불쾌하게 한다면 그 안을 들여다봐라. 무언가 있다는 신호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충격적인 일은?

타인이 아니라 나에게 중요한 것을 따라가라.

-언제나 가능한 것은 무엇인가?

싫어하는 일을 빨리 해치우는 건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 13. 타이탄들은 왜 아침 일기를 쓰는가 >

첫째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하는 데 도움을 얻기 위해서 였다.

둘째 그들의 표현을 직접 빌리자면 망할 놈의 하루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원숭이처럼 날뛰는 내 정신을 종이 위에 붙들어 놓은 것 뿐이다.

아침 일기는 정신의 와이퍼이다.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한 몇 가지 행동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곧 글쓰기다.

공격적으로 살아야 한다.

큰 성공을 거두려면 계속해서 공격적으로 나서야 한다. 인생에서 필요한 건 관리가 아니라 정복이다

몇 줄 쓰지 않아도 충분하다. 

< 탁월한 문제 해결가들의 습관 >

문제 해결의 능력을 키우는 법

첫째 보드 게임을 많이하고 카를 폰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이나 손자병법 같은 책을 반복적으로 읽어라.

둘째 언어를 공부하라.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한계가 내가 사는 세상의 한계를 규정한다.”

내 정신에게 밤새 할 일을 주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생각들을 노트 위에 내려놓으면 잠자리가 한결 더 가벼워지고, 이를 통해 더 창의적인 해결책을 무의식이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이끄는 것이다.

아침에 어젯 밤에 정리했던 생각할 거리들을 다시 떠올린다. 하루 중 가장 정신이 맑고 신선한 시간에 문제들을 다시 생각하면 무의식과 잠재의식이 밤새 떠올린 독창적인 해결책들을 선물로 받게 된다.

가장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가장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시간에 떠올리는 것이다.

“자기 전에, 꼭 생각할 거리를 정해두고 자라.”

처음 읽은 책이라 완전히 소화하지 못했는데 한 두 달 뒤에 다시 읽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이 책에서 말하는 것 중에서 아침 일기 쓰는 습관을 꾸준히 해 나가고 싶습니다.



댓글


삼도
23. 11. 22. 10:24

아침 일기를 통해 매일 매일 뚜렷한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가시길 응원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