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열중 33기 73조 넥스가드입니다 :)
아직 타이탄의 도구들을 완독하지 못했지만 읽은 데까지 독서후기 작성해봤습니다.
빨리 남은 부분도 마저 읽고, 수정한 독서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3. 11.15~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목표는 생각의 관찰이다]
#낮은 목표 #이기는 게임의 규칙
30P / 타이탄들은 이렇게 말했다. “무슨 일을 하든 간에, 목표는 낮게 잡아라. 그리고 자신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게임의 규칙을 조작하라.”
=> 아침 6시에 일어나서 미모해야지, 일주일에 책 두 권 읽고 후기써야지… 열중 수업을 들으면서 목표를 잡은 건 좋은데 초심자인 제가 한번에 하기엔 큰 목표이지 않았나 싶어요. 제 수준에 맞게 낮은 목표를 잡고 달성해냈다는 기쁨과 성취감을 느껴보는 게 더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기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목표 설정 욕심 부리지 말기!!
[실패란 완전히 실패하는 것이다]
#실패한 이유는 ‘전부’때문 #실패를 멈추는 법=완전한 실패
44P / 어떤 일을 그르쳤을 때, 그 실패를 안겨준 결정적 원인 한 가지를 찾는 데 집착하면, 다음번에도, 그 다음번에도 그 한가지 때문에 실패한다. (…) 결정적인 한 가지에 집착하지 마라. 타이탄들의 말을 빌리자면 “실패란 ‘완전히 실패하는 것’이다.
=> 어떻게든 실패한 이유를 찾기 급급했는데, 다음에는, 그 다음에는 실패하고 싶지 않아요!!! 실패한 이유는 ‘전부’때문이니 다 털어내고 바닥부터 시작하자!!
[원치 않는 곳에 있지 마라]
#나는 어디에 있고 싶은가 #공격적인삶
60P “돈을 벌려면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를 아는 게 무척이나 중요하다. 내가 원하는 곳에 있어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원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지 않으면, 돈을 벌어도 행복해지지 않는다.”
61P “인생에는 두 가지 패턴이 존재한다. 공격적인 삶과 수비적인 삶이다. 돈을 잃고 싶지 않다면 수비적인 삶을,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수비적인 삶은 내 삶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이다. 공격적인 삶이란 내가 내 삶의 조건들을 주도해나가는 삶이다. 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다. 단,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승부를 결정하는 골은 대부분 공격수들이 넣기 때문이다.”
=> 행복하게 돈을 벌고 싶다면 내가 뭘 원하는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생각해보고 ‘오직 나만의 할 일 목록’을 작성해보고 실천하자!
[한 가지 규칙에 집중하라]
#덩어리시간 #한 가지 규칙에 집중
75p / 오로지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는 2~3시간을 확보하면 빠른 속도로 다시 성과를 내는 영웅적인 날들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2~3시간을 한 가지에 집중하면, 반드시 그날 한가지의 성과는 남길 수 있다고 타이탄들은 한 목소리로 말한다.
=> 그동안, “나는 틈새 시간을 활용하고 있는거야”라며 자기합리화를 하고 있었더라고요.
한 가지 규칙,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덩어리 시간 확보해서 집중하기!
[버티는 자가 이긴다]
#존버 #퇴장하지마
80p / 아널드는 이렇게 말했다.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해서 스스로 사라지지 마라. 그들이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볼 때가지 기다려라. 퇴장만 하지 않으면 반드시 누군가가 나를 기어이, 본다.”
=> 월부의 환경에서 끝까지 버티자!!!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멈추는 것 #내면의 소리 듣기
86P /우리에게 필요한 건 ‘멈추는 것’입니다. 내면에서 흘러나오는 ‘으악’하는 소리를 알아차려야 합니다. 그게 신호입니다.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지 마십시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라고 틈틈이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이상 신호를 감지하고 멈출 줄 아는 것, 그리고 좋은 신호를 얻기 위해 2분 정도 기다려줄 줄 아는 것. 그것이 곧 우리가 추구해야 할 성공입니다.”
=> 천천히 해도 충분하다! 조급해하지 말자!
[매일 손님을 맞이하라, 환대하라]
#걱정,화,두려움=계획의 부재
90p / 우리는 예상치 못한 걱정, 화, 두려움이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을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천만에. 그렇지 않다. 다음을 생각하는 계획의 부재가 불러온 결과일 뿐이다. 매일 새로운 대안을 찾아라.
=> 걱정하고 화내고 두려워 할 시간에 새로운 대안을 찾아서 극복해내자!
다시 오지 않을 오늘 하루를 기쁘게 맞이하자!
[언제나 가능한 것을 시작하라]
#싫어하는일 빨리 해치우기
103P /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쓰려고 노력한다. (…) 역설적으로 들리겠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시간을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싫어하는 일을 빨리 해치우는 건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우리는 가능한 것을 해야 한다. 이것이 곧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접근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다.
=> 싫어하는 일의 목록 지워나가기!
=> 싫어하는 하기 싫은 일은 오전에 몰아서 집중해서 빠르게 해치우고 내가 좋아하는 일 할 수 있는 시간 늘리기!
[아침 일기는 정신의 와이퍼다]
#목실감
106P / “아침 일기는 정신을 닦아주는 와이퍼다. 혼란한 생각들(모호한 걱정, 초조함, 집착 등)을 일기에 적어놓기만 해도, 좀 더 맑은 눈으로 하루를 마주할 수 있다.”
[탁월한 문제 해결가들의 습관]
#언어의힘
109P / 언어를 공부하라. (…) 나 또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에 부딪칠 때는 비트겐슈타인이 남긴 다음의 명언을 자동적으로 떠올린다.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한계가 내가 사는 세상의 한계를 규정한다.”
=> 언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지만,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건 독서를 하고, 부자들의 생각, 부자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우는 일인 것 같다!
[타인을 섬기는 사람이 가장 큰 것을 얻는다]
#자발적도움제공 #기버로 성장하기
143P / 무작정 다른 사람에게 복종하고 아첨을 하라는 것이 아니다. 그저 다른 사람들이 잘 될 수 있는 도움을 자발적으로 제공하라는 것이다. 다른 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캔버스’를 마련해주라는 뜻이다. 내 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길을 열어주는 것이 곧 나를 위한 길을 만들어가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144p / 안테암불로의 자세는 위기에 처했을 때 모욕감 없이 자존심을 굽힐 수 있게 해주고, 편견 없이 모든 유용한 조언들을 스폰지처럼 흡수하게 해준다.
또한 안테암불로는 누군가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미리 읽어내 그들이 짐을 효율적으로 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임을 기억하자.
=> 복종이 아니라 유연하고 열린 마인드로 타인을 바라보기!
도움(나눔)은 내 것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온전한 내 것을 만드는 과정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명상으로 내 생각 들여다보고 목실감 작성!
2. 하기 싫은 일을 빨리 끝내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덩어리 시간 가져가기!
3. 매일 독서 30분, 일주일에 칼럼필사 한 개씩 해보기!
4. 월부의 환경에서 끝까지 버티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74)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생각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아니다. 그리고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당신과 나는 생각보다 뛰어난 사람들이다.
댓글
넥스가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