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읽은날 : 2월 첫째주
나는 왜 여기 있는가?.. 가장 행복한 사람은 바로 자신의 존재 목적을 찾아내고 그 목적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이랍니다.
→ 비전보드를 쓸 때 이 생각을 많이 해봤었는데.. 나와 내 가족이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소소하게 행복한 일상을 누리는게 가장 큰 목표였고, 이것을 이루기 위해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런데 이 목적을 이루는 과정이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던데.. 목표가 덜 구체적인가? 아니면 아직 확신이 덜 드는건가? 하는 생각도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목표를 환기하는 것은 분명히 도움이 된다. 현재의 어려움에 매몰되는 대신 원하는 목표를 위해 방법을 찾아보려는 의지가 생기기 때문이다.
그 사람들의 열정에 전염이 되는 것 같아요. 자기 일에 대한 열정 말이에요. 그리고 나도 그 사람이 잘되게 도와주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죠.
→ 내가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는 좋아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힘들 일도 즐겁게 하는 사람이다. 누군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하고, 열심히 하다보니 좋은 성과를 내고, 성과를 내니 다시 재밌어지고.. 이를 반복하면서 선순환이 일어나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을 만나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기 때문에 만나고 싶고 도와주고 싶어진다. 월부에 머무르고 싶은 이유 중 하나가 이런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나도 이런 사람이 되어서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은데.. 아직 나만의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중인 것 같다.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나중에는 삶을 즐기면서 반짝반짝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