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배울 점이 정말 많은 중급반 1강이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습득하고 적용하고 싶을 정도로 방랑미쉘님께서 명확하게 투자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가장 와닿았던 것은 세 가지가 있었다. 1) 지방, 수도권 중 지금 이 시기에 어디를 투자해야 하는가, 2) 어떠한 임장 지역을 타겟해야 하는가, 3) 어떠한 요소를 보고 투자 단지를 결정해야 하는가
내가 현재 가진 투자금과 앞으로 모을 수 있는 종잣돈의 크기를 갖고 어디를 투자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해셨기 때문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 내가 만약 3달 안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지방, 1년 안에 투자하고 싶다면 수도권 외곽 (D~E+)까지는 생각해볼 수 있겠다는 걸 알게 되었다. 따라서 일단 지방에서 먼저 투자 지역을 살펴보고, 마땅치 않다면 1년 동안 종잣돈을 모아 수도권 외곽 투자를 고민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때까지 지역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임장을 다녀올 필요가 있겠다.
어떠한 임장 지역을 타겟해야 하는지 전세가율, 입주물량을 기반으로 명확하게 알려주셨기 때문에 이 또한 적용 가능하다고 보았다. 항상 생각하던 것이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한 달에 하나의 앞마당만 만든다면 어디를 먼저 가야할지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기준들을 갖고 좁혀나가다보니 임장 지역은 몇 군데로 구체화되었다. 이 곳들을 먼저 임장하되, 다른 곳들의 전반적인 전세가율과 입주 물량을 주기적으로 트래킹할 필요는 있겠다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투자 단지에 필요한 요소를 찾는 것이 의미가 깊었다. 비교 평가가 어렵고 여러 단지가 있어도 다 비슷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그 단지들을 비교하는 것은 '랜드마크 단지'의 가격을 높이는 요소를 기준으로 판단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랜드마크 단지를 연식별로 구분하고, 어떻게 가격 차이가 나는지, 어떠한 요소들이 그 아파트단지들의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 정리할 필요가 있겠고, 이것 또한 임장보고서에 포함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실질적이고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들을 많이 드게 되다 보니, 중급반 듣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이 든다.
댓글
주난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