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까 말까 할 때는 무조건 하자, 엉망진창이 되더라도 달리자!
안녕하세요. 4이좋게 1억 모아보죠 샤이니 걸 입니다.
오늘의 원씽인 오프닝 강의 후기 입니다.
1강이 올라왔는데, 오프닝 강의를 쓰고 있네요… 벌써 부터 조급 증상 시작~
강의 완강, 과제 제출이 목표이니까 작심 1주일은 가야겠죠? 아닙니다. 작심 1개월 목표! 하하하
후기 시작합니다!
재테기 오프닝 강의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질문을 선정하여 답을 해주시는 것이었다.
몇번 강의를 들어봤기 때문에 과거 질의와 비슷한 질문이 많이 있다는 것도 느꼈고, 그걸 보고 '아 사람들은 비슷한 고민을 많이 하구 있구나.' 생각했다.
질의를 보고 너나위님이라면 이렇게 답할거야! 생각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맞으면 괜히 정답 맞히는 기분이었다.
머리를 띵 맞은 예상외의 답변도 있었는데, 그게 인생에 도움 될만한 이야기 부분과도 연결이 되었다.
바로, 나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무엇일까 하는 것이었다.
난 삶에서 정답을 찾을 때
나보다는 주변을 많이 보고, 그걸 보고 결정을 하고, 그게 옳고 그르다 라고 판단내렸던 것 같았다. 나만의 정답을 찾아가는게 맞지만, 아마 이 과제를 제출한 이후에도 쉽게 변할 것 같진 않다.
과제를 하면서도 과거 10년을 돌아보며 며칠 동안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아직 100% 내 행복이 무엇인지 찾는 것은 어려운 것 같긴 하다.
너나위님이 나름 가이드를 내려주셨음에도 어려운 것 같다.
확실한 건, 관계에서 얻는 행복+인정을 크게 느끼는 것? 이었다.
4분면 중에 많이 몰리는 부분이 행복을 느끼는 것이라고 했는데,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채워보는 연습을 더 해야 할 것이다.
제대로 된거 하나도 없는 거같을 때 (엉망진창일때) 앞으로 나아가라는 말이 인상이 많이 깊었다. 이게 너무 어려운 나..!
재테크 기초반 완벽보다는 완료를 위해!
화이팅~!
댓글
쌈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