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10배 성장 기약하는 월부 오른8되조 실행이 답이야] 나를 이끄는 단 하나 'one thing' 후기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One Thing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4~2.6

4. 총점 (10점 만점): 100점 / 10점

 

원씽! 열반 중급반과 동시에 원씽을 다시 한 번 읽어보았다.

역시는 역시였다.

 

내가 나를 극복하고 다시 한 번 진일보하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 바로 가장 중요한 그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다.

 

볼 때마다 감탄하지만 이번에도 원씽을 읽으며 구절 하나하나에 감탄하며 책 모든 것을 BM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2025년도 상반기 안에 반드시 필사를 완료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 나는 2025년 6월 30일 이전에 원씽 필사를 완료했다.

 

 

단 하나! one thing! 내가 성공을 이루려고할 때 수많은 요소중에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focus을 해야한다. 이게 성공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즉, 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아무것도 줄이지 않은 것이 아닌 원씽이 아닌 다른 것들을 과감히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그 하나를 계속 목표를 크게 해야한다. 도미노 효과를 누려야한다. 하나가 넘어지고 그 다음게 넘어지고 복리로 하다보면 내가 엄청난 목표를 세웠더라도 그것을 이룰 수가 있다. 여기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한번에 큰 것을 넘어뜨리는게 아니라 시간을 두고 단계에 맞춰서 시간을 투입해야 한다.

 

제1부 거짓말 제4장~제9장

 

이 부분은 우리가 진실이라고 알고 지내던 것들이 거짓말인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이전에 알고 있었던 것도 있고 성공, 투자 공부를 하며 여기서 많은 부분들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1. 모든일이 다 중요하다! 

 

이것은 과거 회사를 다니며, 팀장님에게 교육을 받아서 알고 있었다. 모든 일은 중요하지 않다. 일에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이 있고 급한 일과 급하지 않은 일이 있다.

 

사람들은 급한 것을 중요하다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급한일은 쉽게 쉽게 쳐내야한다는 것이다. 중요한 일 위주로 업무를 처리해야한다.

 

원씽에서는 이 내용을 더욱 명확히 한다. 내가 원하는 목표로 가는 그 길에 있는 일들을 위해 바삐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다. 명확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을 해야한다. 일도 파레토의 법칙에 따라서 처리했을 때 더 많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파레토의 법칙을 여러번 반복하며 단 하나를 찾아보자!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이거에 속아있던 나! 하지만 일을 하면서 느낀다. 한꺼번에 여러창을 띄우고 일하는 것보다 하나 끝나고 다음 거, 다음 거 하면서 하나씩 처리하는게 더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멀티태스킹이 화려한 말에 속지 말자! 

 

머리를 정돈하고 집중하자. 이게 더 깔끔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이다. 괜히 집중하지 못해 많은 실수와 스트레스로 고생하지 말자!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좋은 습관이 좋은 결과를 만든다. 즉 계속된 자기관리가 아닌 좋은 습관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같은 의미가 아닌지에 대해서 생각을 했는데 관리는 계속 신경을 써야한다면 습관은 이미 몸으로 익혀져있기에 자연스럽게 나오는 행동들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 - 66일간의 노력으로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이 있다.

 

의지는 무한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한다. 집중력도 떨어진다. 의지도 마찬가지다. 24시간 깨어있다면 일에 대한 의지가 없어진다. 그렇기에 의지가 있을 때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의지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잘 먹어야 한다.

 

의지력이 떨어지면 ‘기본값’의 상황으로 돌아가려는 상황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기본값 만으로도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절대적인 균형은 없다. 균형을 잡고 있다는 것은 환상이다. 

그리고 기적은 항상 극단에서 일어난다는 말이 와닿았다. 양극단을 달리며 자신의 한계를 맞닥뜨리고 그것을 극복하며 기적이 일어난다..하지만 그렇게 하다가 균형이 무너지지 않을까? 두렵기에 우리는 겁을 내고 물러난다는 말이 크게 와닿았다.

 

투자에 몰입하기에 늘 걸리는 부분은 가족이다. 지금 아이와 교감이 많이 필요한 시간에 양극단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들 수 있을까? 책에서 나온 것처럼 시간을 가지고 도박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고민이 크다. 과연 이 시기에 아이와의 시간을 잃은 것에 후회하지 않을까? 

 

그렇기에 해답은 하나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리고 가족은 기본값을 해야한다. 아이와의 시간을 정해두고 습관적으로 놀아주면서 한정된 시간을 집중해야 한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초점 탐색질문을 통해 내가 가야할 방향을 잡고 그것에 맞게 도미노를 세우는 것이다. 작은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그러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고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그리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시간을 확보해야한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을 사수해야 한다. 

 

시간확보를 위해 첫 번째가 휴식 시간 확보하기이다. 이부분이 놀라웠다. 집중할 시간을 먼저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 시간 확보가 먼저라니...위에도 봤듯이 의지가 무한대는 아니기에 가장 효율적으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휴식을 통해 의지를 충전하는 것이 그 이후를 위해서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또 하나 와닿은 부분은 ‘경지에 오른 사람들으 끊입없이 자신의 목표를 높이고 현재의 한계를 넘어서도록 스스로를 격려하며, 영원히 견습생의 위치에 남음으로써 이러한 오류를 피한다.’

 

‘나 전보다 나아졌어 이정도면 됐지’에서 끝이 아니라..오만함을 경계하고 언제나 배우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한다. 이게 나개 갖고 있는 벽을 깨고 나가는 방법이라는 것! 

 

오늘 나는 겸손하게 강의를 듣고 책을 읽고 있는가? 재수강, 삼수강했다고 알고 있다고 착각하고 오만하게 행동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경계하고 겸손하게 배우는 견습생의 위치로 가야한다.

 

그리고 환경을 중요시 해야한다. 정신이 팔릴만한 곳에 스스로를 두지말아야한다. 사람과 환경을 내 원씽을 향하기에 최적화되게 마련해야한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환경으로 성공에 이르는 길을 닦아야한다. 환경에 있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고의 한계를 높이면 삶의 한계 역시 넓힐 수 있다.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크게 생각하자! 10배의 법칙을 따르자! 그리고 그 길로 가는 하나의 길 원씽으로 향하는 5년, 1년, 1분기, 1달, 1주, 1일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지금 행하면 된다.

 

 

  • 견습생의 위치로 돌아가기! 초심으로 가기. - 강의 필사 하기
  • 환경에 있기 - 늘 조모임에 최선을 다하기. 

    원씽 필사하기로 그 의미를 더욱 확실히 하기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One Thing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4~2.6

    4. 총점 (10점 만점): 100점 / 10점

     

    원씽! 열반 중급반과 동시에 원씽을 다시 한 번 읽어보았다.

    역시는 역시였다.

     

    내가 나를 극복하고 다시 한 번 진일보하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 바로 가장 중요한 그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다.

     

    볼 때마다 감탄하지만 이번에도 원씽을 읽으며 구절 하나하나에 감탄하며 책 모든 것을 BM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2025년도 상반기 안에 반드시 필사를 완료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 나는 2025년 6월 30일 이전에 원씽 필사를 완료했다.

     

     

    단 하나! one thing! 내가 성공을 이루려고할 때 수많은 요소중에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focus을 해야한다. 이게 성공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즉, 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아무것도 줄이지 않은 것이 아닌 원씽이 아닌 다른 것들을 과감히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그 하나를 계속 목표를 크게 해야한다. 도미노 효과를 누려야한다. 하나가 넘어지고 그 다음게 넘어지고 복리로 하다보면 내가 엄청난 목표를 세웠더라도 그것을 이룰 수가 있다. 여기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한번에 큰 것을 넘어뜨리는게 아니라 시간을 두고 단계에 맞춰서 시간을 투입해야 한다.

     

    제1부 거짓말 제4장~제9장

     

    이 부분은 우리가 진실이라고 알고 지내던 것들이 거짓말인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이전에 알고 있었던 것도 있고 성공, 투자 공부를 하며 여기서 많은 부분들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1. 모든일이 다 중요하다! 

     

    이것은 과거 회사를 다니며, 팀장님에게 교육을 받아서 알고 있었다. 모든 일은 중요하지 않다. 일에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이 있고 급한 일과 급하지 않은 일이 있다.

     

    사람들은 급한 것을 중요하다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급한일은 쉽게 쉽게 쳐내야한다는 것이다. 중요한 일 위주로 업무를 처리해야한다.

     

    원씽에서는 이 내용을 더욱 명확히 한다. 내가 원하는 목표로 가는 그 길에 있는 일들을 위해 바삐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다. 명확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을 해야한다. 일도 파레토의 법칙에 따라서 처리했을 때 더 많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파레토의 법칙을 여러번 반복하며 단 하나를 찾아보자!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이거에 속아있던 나! 하지만 일을 하면서 느낀다. 한꺼번에 여러창을 띄우고 일하는 것보다 하나 끝나고 다음 거, 다음 거 하면서 하나씩 처리하는게 더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멀티태스킹이 화려한 말에 속지 말자! 

     

    머리를 정돈하고 집중하자. 이게 더 깔끔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이다. 괜히 집중하지 못해 많은 실수와 스트레스로 고생하지 말자!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좋은 습관이 좋은 결과를 만든다. 즉 계속된 자기관리가 아닌 좋은 습관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같은 의미가 아닌지에 대해서 생각을 했는데 관리는 계속 신경을 써야한다면 습관은 이미 몸으로 익혀져있기에 자연스럽게 나오는 행동들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 - 66일간의 노력으로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이 있다.

     

    의지는 무한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한다. 집중력도 떨어진다. 의지도 마찬가지다. 24시간 깨어있다면 일에 대한 의지가 없어진다. 그렇기에 의지가 있을 때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의지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잘 먹어야 한다.

     

    의지력이 떨어지면 ‘기본값’의 상황으로 돌아가려는 상황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기본값 만으로도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절대적인 균형은 없다. 균형을 잡고 있다는 것은 환상이다. 

    그리고 기적은 항상 극단에서 일어난다는 말이 와닿았다. 양극단을 달리며 자신의 한계를 맞닥뜨리고 그것을 극복하며 기적이 일어난다..하지만 그렇게 하다가 균형이 무너지지 않을까? 두렵기에 우리는 겁을 내고 물러난다는 말이 크게 와닿았다.

     

    투자에 몰입하기에 늘 걸리는 부분은 가족이다. 지금 아이와 교감이 많이 필요한 시간에 양극단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들 수 있을까? 책에서 나온 것처럼 시간을 가지고 도박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고민이 크다. 과연 이 시기에 아이와의 시간을 잃은 것에 후회하지 않을까? 

     

    그렇기에 해답은 하나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리고 가족은 기본값을 해야한다. 아이와의 시간을 정해두고 습관적으로 놀아주면서 한정된 시간을 집중해야 한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초점 탐색질문을 통해 내가 가야할 방향을 잡고 그것에 맞게 도미노를 세우는 것이다. 작은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그러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고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그리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시간을 확보해야한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을 사수해야 한다. 

     

    시간확보를 위해 첫 번째가 휴식 시간 확보하기이다. 이부분이 놀라웠다. 집중할 시간을 먼저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 시간 확보가 먼저라니...위에도 봤듯이 의지가 무한대는 아니기에 가장 효율적으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휴식을 통해 의지를 충전하는 것이 그 이후를 위해서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또 하나 와닿은 부분은 ‘경지에 오른 사람들으 끊입없이 자신의 목표를 높이고 현재의 한계를 넘어서도록 스스로를 격려하며, 영원히 견습생의 위치에 남음으로써 이러한 오류를 피한다.’

     

    ‘나 전보다 나아졌어 이정도면 됐지’에서 끝이 아니라..오만함을 경계하고 언제나 배우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한다. 이게 나개 갖고 있는 벽을 깨고 나가는 방법이라는 것! 

     

    오늘 나는 겸손하게 강의를 듣고 책을 읽고 있는가? 재수강, 삼수강했다고 알고 있다고 착각하고 오만하게 행동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경계하고 겸손하게 배우는 견습생의 위치로 가야한다.

     

    그리고 환경을 중요시 해야한다. 정신이 팔릴만한 곳에 스스로를 두지말아야한다. 사람과 환경을 내 원씽을 향하기에 최적화되게 마련해야한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환경으로 성공에 이르는 길을 닦아야한다. 환경에 있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고의 한계를 높이면 삶의 한계 역시 넓힐 수 있다.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크게 생각하자! 10배의 법칙을 따르자! 그리고 그 길로 가는 하나의 길 원씽으로 향하는 5년, 1년, 1분기, 1달, 1주, 1일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지금 행하면 된다.

     

     

    견습생의 위치로 돌아가기! 초심으로 가기. - 강의 필사 하기

    환경에 있기 - 늘 조모임에 최선을 다하기. 

    원씽 필사하기로 그 의미를 더욱 확실히 하기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user-avatar
채니user-level-chip
25. 02. 16. 20:05

필사 하시는 거 대단하세요! 저는 엄두가 안나요 책도 강의도 다 내 것으로 만들겠다는 실행님의 의지가 느껴집니다 ^^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