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이9역의 독서왕은 나라9조 나라금]

  • 23.11.2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3.11.18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뜻이다.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이 자존감으로 이어지고, 또 다른 일을 해내야게다는 용기로 발전합니다."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라..! 자기 스스로를 통제하기 위해 바보 같고 창피할 것 같은 자신과의 약속을 하는 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두려움과 용기는 늘 함께 다닌다.

"용감하거나 겁쟁이거나, 사람은 이 둘 중 하나라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 우리는 모두 두려움을 느끼는동시에 용기를 내기 때문이다."

내가 생각한 최악의 시나리오는 분명 내 삶의 9~10 정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 "성공하려면높은리스크를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근데 정작 큰 리스크를 감수하겠노라 결정하고 대담하게 뛰어들면, 생각보다 큰 리스크는 별로 없다. 정작 리스크보다 더 많이 만나는 것은 인생을 바꿀 만한잠재력, 즉 다양한 '가능성'이다. 어떤 가능성을 선택할 것인지, 더 큰 가능성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의 여부로 결정되어야 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아이들은 부모가 하라는대로 하지 않는다. 자신들이 본 대로 할 뿐이다. 따라서 어른은아이들의 본보기가 될 수 밖에 없다. 운동을 하는 모습, 일찍 일어나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을 준다"


아이들은 늘 책을 많이 읽게 시키고 있지만 정작 나는...?


많은 좋은 습관들이 있지만 아이들과 나를 위해 꾸준한 독서 습관을 이번 기회에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이것 또한 "마이크 버비글리아"가 한 것처럼 누간가와 아이들과 약속을 했다고 쪽지를 걸어두고 해봐야겠단 생각을 했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아침을 얼마나 일관적으로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 B.J 노박

"운이 좋았을 수도 있지만, 우연히 생긴 일은 아니다" - 크리스 사카



댓글


나라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