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43기 1단 독서하는 2월이조 몽땅꽃길]'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독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지음/RHK

3. 읽은 날짜: 2025. 02.08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투자자의 교과서와 같은 책!

 

STEP2. 책에서 본 것

 

#준비된 투자자 #아는 지역이 많아야

3장.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라는 말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 시점에 보다 빨리 자신있게 실행할 수 있다’라는 의미라고.우리가 투자를 잘 하기 위해서는 아는 지역이 많을 때  지역 간 비교평가를 통해 더 좋은 물건에 투자할 수 있고, 잃지 않는 투자를 넘어서서 더 좋은 수익을 가져오는 투자가 될 것이다. 시간이 갈수록 성장하고 좋은 투자를 하고 싶다면,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이든 아니든 아는 지역을 넓혀가야 한다.

 

#명확한 투자 기준 #기계적인 활동

5장.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저평가, 적은 투자금,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라는 투자의 최소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물건이라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투자하지 않아야 한다. 투자의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고 나면, 생각보다 투자라는 것이 기계적인 활동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투자하려는 대상이 이 기준에 부합하는지, 그것만 따지고 그 기준을 만족시킬 경우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앞마당을 만들면서 지역을 알아가다 보면 특히 마음이 가고 좋아 보이는 물건이 있다. 내가 보기에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은 물건 말이다. 그런데 투자의 기준에 맞는지 아닌지만 확인하고 기준에 부합하면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반대로 기준에 맞지 않으면 아무리 좋아 보이더라도 투자하면 안 된다.투자란 책에서 나온 것처럼 그냥 감정을 뺀 기계적인 활동인 것이다. 그렇게 되면 이 물건이 날아가면 기준에 맞는 다른  물건에 투자하면 되는 활동인 것이다. 투자할 물건을 고를 때는 단지와 사랑에 빠지면 안된다는 얘기의 의미가 무엇인지 이번 책을 다시 한번 읽으면서 그 의미를 정확히 알게 된 것 같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비교평가가 수월하기 위해서는 아는 지역 즉 앞마당을 늘려야겠다.
  2. 투자할 물건을 선정할 때는 저환수원리의 투자 기준에 맞는지를 꼭 확인한다.

  3. 3년간은 몰입하는 시간으로 보내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70)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할 것이다.

(워렌 버핏)

(p.263) 투자의 기준이 명확히 세우고 나면, 생각보다 투자라는 것이 기계적인 활동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p.326) 돈은 당신의 간절함이 아닌,당신의 실력에 담긴다.

 

 

 


댓글


몽땅꽃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