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갈한빛입니다.

 

 에너지 넘치는 광화문 금융러님의 강의로 지루하지 않았고, 초보인 것을 알고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ETF가 무엇인지, 주식에 대해 어떤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모든 사람들이 주식할 때 저 또한 딱 200만원..날려도 여행갔다온 셈 치면 된다는 생각에 이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아는 것 없이 무턱대고 국내 주식을 샀었습니다. 음..어디선가..내가 자주 이용하는 회사에 투자한다 생각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진짜 뭐에 씌인건지 ISA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샀는데 현재 국내 주식은 다 파랑색입니다. 수업을 듣고 계좌를 열어보니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에 샀더라고요~하하하;;; 일단..쭉~가지고 있어보려고 합니다. 천천히..시간을 두고 하나씩 떠나보내려고요. 

 국내주식을 매수한 날…워렌버핏 할아버지가 와이프에게 추천한다는 S&P500 etf도 매수했었습니다. 흠…국내 주식으로 따지면 정말 조금이요. 차라리 미국을 믿었어야 했는데…ㅠㅠ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일한 빨간색..현재 60%수익으로 나옵니다. 과거에 알았다면 여기에 전부 투자했을텐데…몰랐으니까요~

 그 당시 주식을 처음 해본 저는 회복되지 않는 파랑색이 너무 충격적이었고, S&P500이 빨간색이라고 해서 더 넣고 싶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주식에 대해 ETF에 대해 너무 모르는 상태에서 하는 투자는 예적금보다 못하다는 걸 몸소 경험했으니까요. 일단 꾸준히 저금하고 공부한 후에 투자 여부를 고민하자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래서 2주차 강의가 정말 궁금했고, 특히 기대했던 강의였는데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연금저축계좌가 정말 좋았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노후대비를 위해 가입한 장기저축이 있는데 그동안 없는 돈이다 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납입했었거든요. 복리라고는 하지만 장기간 목돈이 묶이는 건데 은행이자보다는 높은 편이나 물가상승률은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주차 때 저의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셨어요~!

 

 현재 20일 계좌개설제한에 걸려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지 못하고 있지만 개설이 되면 그동안 했던 장기저축을 연금저축계좌에서 S&P500ETF로 매수하여 노후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아직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잘 알지 못해 적극 투자는 어렵겠지만 추후 광화문금융러님 강의를 통해 차근히 따라가보고 싶습니다.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 책 사서 읽고 있어요~다음엔 책에 사인 받고 싶습니다!


댓글


정갈한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