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독서근6 키워서 5래오래 투자할조 키리키리]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 정리

 

1. 인생에서 '시간'을 어떻게 썼는지에 따라 나의 모습이 결정된다. 
- 모든 부자마인드 및 투자 관련 서적에서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본 책에서는 '효과시간'에 '효과활동'을 얼마나 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고 한다.

- 적용할 것 : 내 인생에서 쓸 데 없는 데 투자하는 시간을 더 적극적으로 줄여보자. (뇌 끄고 유튜브 보는 시간 등)

 

2. 내면의 힘. 내가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모습을 상상함으로써 거기에 도달할 수 있다. 
- 열반기초반에서 했었던 '비전보드 작성' 활동이 바로 떠올랐다. 비전보드에서 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10년뒤 20년뒤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겠는지를 적었었는데, 솔직히 그 때 적기만 하고 그걸 진심으로 믿고 떠올리고 상기시키며 살진 않았던 것 같다. 
- 원하는 모습을 바라고 상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에 대한 '강한 확신'이 필요하다고 책은 말한다. 그래야 어려움이 있어도 굴하지 않고 내가 되고싶은 것을 추구할 수 있다고. 
- 비단 투자에서 뿐 아니라 인생의 다른 부분에서도 (커리어, 인간관계 등) 이걸 적용시켜봐야겠다.

- 적용할 것 : 책을 읽으면서, 비전보드 앞페이지를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두었다. 그러면 한번 씩 그 사진들을 보면서, 내가 되고싶은 미래 모습을 떠올리며, 삶에서 작은 행동 하나하나 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3. 꾸물거림 (procrastination) : 꿈은 실현되지 않은 행동에 응답하지 않는다. 
- '언젠가' 할거야 라는 건 '못해'라고 말하지 못해 그렇게 표현한 것 뿐이라는 책의 말이 인상깊었다. 
- 나도 '언젠가는 부동산을 살거야'라는 생각을 하며 살았던 것 같다. 별다른 관심이나 준비도 안 하면서. 열반중급반까지 들은이상, 공부를 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좋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면 실행에 옮겨야겠다.

- 적용할 것 : 투자공부를 하면서, 기회가 보이면 실행해볼 수 있는 용기를 갖자. 용기가 생길 수 있도록 확실히 공부를 하자.

 

4. 정점상태 
-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데 중요하다는 말.

- 적용할 것 : 지금도 평일은 거의 매일 운동을 하고 있지만, 그 중요성을 더욱 인지하고 즐겁게 가보자.

 

5. 재주 
- 내가 남들보다 '재능'이 있는 것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책에 나온다. 재능을 찾는 법은 
1) 내가 언제 몰입감을 느꼈는지 생각해보는것 
2) 각종 검사들 (strength finder 등)을 이용해보는 것 
- 성인이 된 직후부터 나는 어디에 재능이 있는지 굉장히 궁금하고, 고민해왔는데 요즘 그 질문을 잊고 살았던 것 같다. 다시금 그 고민을 더 해보고 싶다.

- 적용할 것 : 몰입감을 느끼는 순간이 언제인지 더 포착해보고 / 이용할 수 있는 검사들 해보기

 

6. 내부자집단 
- 투자, 커리어 등에서 성공하기 위해 내부자 집단을 잘 설정하라는 교훈. 어울릴 사람을 신중하게 결정하라는 말이 인상깊다.
- "책을 읽어라 그 저자들이 내 내부자집단이 될 수 있다." -> 내가 현실에서 만날 수 없는 사람들도 독서를 통해 내 내부자집단으로 만들 수 있다는 말이 중요한 것 같다. 그래서 열중반에서 독서를 하라고 하는구나

- 적용할 것 : 독서를 할 때마다, 대가들을 내 동료로 만든단 생각으로, 그들의 마인드를 익혀보자

 

# 책에서 가장 인상깊은 한 마디 
"배움에 투자하는 것은 항상 가장 큰 수익률을 낸다."


댓글


키리키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