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이런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군인입니다.
전역 후 연금을 받으며 살면된다는 생각에 지난 과거 YOLO를 외치며 28년을 살아가던 중, 우연히 들른 서점에서 발견한 책(서른 나에게 투자할 때)을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혼은 어떻게 하지? 결혼식 비용은 얼마지? 애기 낳으면 애기 교육을 시키면서 현재 삶을 영위할 수 있나? 전역 전까지는 군 관사에 살아도 전역 후 집은 어떻게 하지? 이런 생각에 경제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추천해주신 책 중 2권을 먼저 읽었는데요 보도섀퍼의 ‘돈’,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봤는데 거기서 공통적으로 나온 얘기는 멘토를 찾으라는 얘기였습니다.
제 주변엔 재테크, 투자관련 부를 이룬 사람이 없어 어디서 멘토를 찾지? 라는 생각이 들 때 월부를 알게되었고, 너나위님의 경험과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영상들을 보고 이 분을 멘토로 지정하면 되겠다 싶어 부동산 기초반을 먼저 수강했는데 ,현재 기본적으로 제 돈을 관리하고 있지 못하는데 투자할 돈은 어떻게 하나 싶어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했습니다.
통장 쪼개기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어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랐는데 항목을 어떻게 분류하고 얼마만큼의 비율을 나눠서 자산을 꾸려나가야 하는지 가이드를 제시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통장을 쪼개고 활동비를 늘리기 위해 고정지출을 줄였습니다. 특히 평소 보험료와 통신비를 과도하게 납부하는 것 같아 약정이 안끝난 핸드폰도 위약금 내서 알뜰폰으로 바꿧고, 보험도 리모델링했습니다.
짧지만 강렬했던 투자 분산투자의 필요성과 리밸런싱이라는 개념도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무엇보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제 페이스에 맞춰 가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오프라인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6억5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