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통장 쪼개기 할 계좌를 만드는데 대포통장 방지를 위해 거의 한달에 한번 만들 수 있는 점에서 살짝 당황 했습니다. 제 통장 갯수 상황에 맞게 55%(저축) / 45%(저축 외)으로 시스템을 한번 구성 해봤습니다. 강의 들을 땐 뭐 금방 나누겠네 라고 생각 했지만 과거 소비패턴과 공과금, 모임비, 적금 기타등등 하나하나 따져보니 55% 저축하는건 정말로 어려운 일이구나 정말로 나머지 45%로 살아가는게 가능한가라고 느꼈습니다. 바로 적용은 하겠지만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나에게 맞는 생활비,활동비,주거비,교육비,비정기로 맞춰가야 할거 같습니다.
과거 지출 내역을 확인하면서 한숨이 많이 나오긴 했지만 긍정적으로 지금이라도 발견했으니 다행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생활비,활동비,주거비,교육비,비정기 중에 밖에서 주로식사하고 커피 값으로 많이 나가는 활동비에서 지출이 많았으므로 주의하고 분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S 신청한 체크카드들이 아직 오고 있는중이라 도착하게 되면 바로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월급을 받아 이렇게 쪼개기를 한게 처음이라 어려우면서도 재밌었네요^^ 45 프로 생활비에 5프로 커피값..저는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요게 어려울거란 생각이 듭니다. 남은 강의도 파이팅~~~!! 고생하셨습니다.
오~~ 거니님 통장쪼개기를 ㅋㅋㅋ 거니님 할수있을거임 벌써 시작하셨잖아여 ㅎㅎ
시작이 반이에요 거니님!!! 카드도착하면 인증하시는지 지켜보겠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