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오늘 자정 가격상승]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만들기 - 25년 4월 NEW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오랜만에 수업을 듣는거라 마음을 잡고 컴퓨터를 켜서 초집중해서 듣고 싶었는데 일이 많은 2월이라 급하게 일하면서 폰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몇 번의 수강을 했던터라 너나위님의 말씀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단지 과연 통장쪼개기를 할 수 있을까? 통장만 쪼개고 과연 이번에는 아낄 수 있을까?란 의문만 남습니다. ㅋㅋ
예전 강의 때에도 하시던 말씀이라 노력을 해서 실천도 해 보려고 쪼개어 봤었는데 실천에서 걸려서 늘 좌절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정신차리고 한번 쪼개어 보고 조금 더 자제해서 소비를 줄이려고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쓰다보니 나중에 월급날을 기준으로 맞춰줘서 과연 이게 맞나?라는 의심을 하면서 그래도 가계부보며 총 금액이 오버되진 않아 스스로를 대견해했는데 이번에는 꼭 1일에서 말일로 잡아서 생활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의 목표로 실패해도 계속 도전해보려 합니다.
또한 예전부터 얘기하신 연금저축도 한번 실천해봐야겠다고 생각했었네요. 하려고 하다 이것보다는 목돈을 모아서 갈아타기를 해야하지 않나 싶어 그만뒀었는데 소액이라도 넣어서 세금공제를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금저축에 넣을 돈을 꼭 목돈 통장에 넣진 않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급하게 들었지만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돌려보면서 한번 들었는데 수업이 다 끝나고 나면 천천히 강의를 보면서 복기를 해서 머리 속에 넣어야겠다는 다짐을 한 1주차였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쉬어가는 타임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가 본 너나위님은 3단계 변화
2022~23년초쯤 유튜브에서 본 너나위님
- 선생님과 같은 태도 : 이렇게 하시면 저처럼 되실 수 있을 거예요~
2023년 중반쯤 강의에서 본 너나위님
- 열성적인 너나위님 : 나처럼 하면 되는데 왜 그걸 못해~노력하면 잘 될 수 있는데…(안타까워 죽기 직전의 모습)
2025년 지금의 강의에서 본 너나위님
- 초탈한 너나위님(할아버지 같은 태도) : 그래 그렇게 한번 해 볼까? 그럼 잘 될텐데…
(아이달래듯이 옆에서 조언해주심)
댓글
다가가는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