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반 33기 다지 ] 1주차 방랑 미쉘님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다지 입니다.


조금 늦은 방랑 미쉘님의 강의 후기 올립니다.


지방과 수도권의 입지 가치의 평가기준과


미쉘님의 투자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강의 였습니다.


그 중 기억에 남고 적용 가능한 점을 정리하자면



  1. 그 지역에서의 어떤 가치가 중요한지 알고 구축( 상품가치가 없는 ) 랜드마크와비교 하여 재가 비교하려는 아파트의 가치가 어느정도의 수준인지 알수 있다.

또한, 그 구축의 랜드 마크 아파트가 어떤 입지 요소에 의해 가격이 결정되어있는지 알고 그 지역의 입지 가치를 정확해 매기는 것.


예쩐 실준반에서 방랑미쉘님이 실준반 사전임보 페이지를 연도별로 나눈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내용하고도 겹치는 부분이었습니다.


  1. 돈이 없는 시기가 마음은 힘들지만 실력을 쌓기에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미쒤님은 강의에 이 얘기를 항상 해주셨었는데

그때는 돈이 있었꼬,, 지금은 돈이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 같은 두려움에

이 구절이 마음에 콕 박혔습니다. 실력을 폭발적으로 늘릴 생각을 해야 겠습니다.



  1. 1~3년만 해보라.. 정 안되면 1년만 해보고 1호기만으로도 해보라 만나는 지점은 같을 것이다.


월부 처음 들어왔을 때 비전 보드를 보여주며 몇년뒤 얼마 몇년뒤 얼마 이렇게 장미빛만 보여주는데

실제로는.. 주변 역전세 맞은 사람도 정말 많고 오히려 샀던것을 매도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어찌 운이 좋았는지 오히려 지금껏 1호기를 안하고 있던 사람들이 오히려 행운 이었을지도..22년 말 23년 에 샀던 사람들은 더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 되었을 수도 있을 거라는 타이밍적인것에 원망이 들기도 하는데

결국은 만나는 지점은 같을 것이라는 점.!에

뭐 다른 대안이 있나??


또 해야지.. !




댓글


삼원홍user-level-chip
23. 11. 23. 20:07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