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 처음으로 들은 첫 오프라인 강의
매번 온라인 강의로 듣다가 좋은 기회로 처음 오프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평일이라 연차를 써야 하지만 사실 강의를 듣고 나니 연차가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들었다.
오프라인 강의라 그런지 강의실 안에서의 수강생분들의 열기도 느껴져 뭔가 강의를 소홀히 듣지 못하는 분위기라 더 집중하게 된 것 같다. 다들 쉬는 시간에 쉬지 않고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 하시는 … 다들 대단하세요!!
아무리 집중을 해도 온라인 강의에서는 딴 짓을 하게 되는데 오프라인 강의는 온전히 집중할 수 있어 너무너무 좋았다.
같은 내용을 배우는 것 같지만 너무 새로운 내용들이 많았다.
그리고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너무나 귀한 자료를 주시는 게리롱 님께 너무 감사드렸다.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
저환수원리 .. 열기반과 실준반에서 반복해서 들었지만 이번 강의 때 또 새로운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저평가는 무조건 싸게 사는 게 아니라 가치가 있고 !라는 말이 전제가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환금성 저층이 아니고 300세대가 아니면 다 되는 것이 아니라 매도 시점에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물건인지에 대한 부분이 중요하다! 나의 마음이 아니라 매도하는 다수의 마음에 드는 아파트는 고르는 게 다시 한번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수익성은 사실 수익성은 적은 투자금으로 최대한 수익을 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너무 적은 투자금에 사로잡혀 있다보면 시야가 좁아지고 잘못된 1등을 뽑을 수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무조건 적은 투자금이 아니라 적절한 투자금으로 그에 맞는 충분한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하다.
원금보존도 무조건 높은 전세가율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적정전세가율을 지키며 원금을 보존 할 수 있어야 한다.
리스트..사실 나는 이 부분이 제일 어려웠다. 나는 도저히 감당이 안될 것 같은 리스크들을 보면서 겁이 나기도 했다. 무조건 피하는 것이아니라 미리 리스크를 예측하고 대비하여 감당 가능 대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복기의 중요성을 진짜 알게 된 강의였다.
단순히 한 번의 투자를 해내고 끝이 아니라 그 투자에 대한 끈임없는 복기가 중요하다!
복기를 통해 그 당시 보지 못한 기회를 찾고, 리스크를 판단하고 다시 돌아가 더 나은 선택은 어떤 것인지를 복기하는 것이 앞으로 나의 투자에 대한 통찰력과 경험의 가치를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매번 강사님들께 느끼는 것이지만… 대단하신 것 같다..나는 지금 일하고 퇴근하고 몇시간 강의 듣고 과제하는 것도 너무 벅차고 힘들다고 느끼는데 매일 임장가시고 100장이 넘는 임장보고서를 쓰시고… 존경스럽다.. 게리롱님 만큼음 못하겠지만!!! 독강임투에서 독강임의 탄탄하게 만들어서 독강 임투를 성공해봐야겠다.
저환수원리의 의미를 상기해보면서 나의 관점이 아니라 투자자의 관점에서 보도록 해봐야겠다. !!
배움이 느리지만!!!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쉬지 않고 달려보겠습니다!!!
댓글
별님~ 1주차 강의 연차가 아깝지 않을 정도의 강의였죠! 후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