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 02. 11.
4. 총점): 8점 / 10점
#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 목록을, 순서대로가 아닌 우선순위대로 !
(P48)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P48) 우리는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한다.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목록 말이다. 할 일 목록은 긴 경우가 많지만, 성공 목록은 짧다. 성공을 염두에 두고 목록을 만들지 않으면 그것이 당신을 성공으로 데려다 주지 못할 것이다.
(P73)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P75)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P80) 당신의 습관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 준다. 당신이 얻는 성취는 한 번의 행동(action)이 아닌 삶에서 만들어진 습관(habit)에서 나온다.
# 의지력 부족이 아닌 의지 ‘관리’ 부족 !
(P84) 의지력이 늘 발휘될 수 있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P91) 한 가지 일을 위해 의지력을 사용했다면, 연료를 재충전하지 않는 한, 다음 번 일을 할 때 필요한 의지력이 부족해진다. 최선을 다하려면 말 그대로 우리의 정신력에 무언가를 먹여야 한다. 그야말로 ‘생각을 위한 음식’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P94) 의지력이 생겼다가 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면 말 그대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
(P85)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P96) 의지력과 싸우지 마라. 의지력의 작동 방식에 맞춰 하루 일과와 인생을 설계하라. 의지력을 늘 꺼내 쓸 수는 없을지 몰라도 가장 중요한 일에 가장 먼저 사용할 수는 있을 것이다.
# 작고 세세한 목표가 아닌 크고 원대한 목표 !
(P125) 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P126) 더 큰 질문을 던져라. 어찌 해야 할지 모를 때는 어딜 가든 가능성을 두 배로 높여라. 당신의 목표가 10이라면, “20까지는 어떻게 도달할 수 있을까?”라고 물어라. 당신이 원하는 곳보다 훨씬 더 높은 목표를 잡아라. 그러면 당신의 본래 목표를 달성하고도 남는 계획을 갖게 될 것이다.
#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 목록을, 순서대로가 아닌 우선순위대로 !
=> 내 목실감에 적힌 그 날의 목표들은 우선순위에 따라 적혀있지 않았던 것 같다. 생각나는 순서대로 적었기 때문에, 저자가 말한 할 일 목록에 가까웠다. 할 일 목록의 줄긋기를 위해 쉽고 금방 끝나는 일부터 먼저 한 건 아닌지 반성하게 되었다. 그날의 목표를 ‘나의 최종 목표에 닿아있는 우선순위가 큰 일 순서대로’ 기재하고, 원씽만큼은 반드시 달성하도록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 자기관리가 아닌 습관관리 !
=> 성공은 단거리 경주라니..! 개인적으로 정말 신선한 부분이었다 *.* 그리고 동시에 안도감이 들었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그 습관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 갖추는 것은 해봄직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독강임투를 위한 나무판자를 높게 세우기 위해, 한 번에 하나씩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야겠다.
# 의지력 부족이 아닌 의지 ‘관리’ 부족 !
=> 이 부분도 너무 신선하게 다가왔다. 나는 종종 나의 부족한 의지를 탓하면서 자책하곤 했는데, 내 의지력이 부족한 게 아니었다니 !! 의지력과 싸우지 말고 의지력의 작동 방식에 맞춰 설계하라는 부분이 인상깊다. 출근 30분 후, 그리고 퇴근 후 씻고 책상 앞에 앉았을 때가 나의 의지력이 가장 높은 시간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일부터 먼저 시작하고 끝내야지!
# 작고 세세한 목표가 아닌 크고 원대한 목표 !
=> 내가 입 밖으로 뱉은 목표를 행여나 지키지 못하게 될까봐, 달성하기 어려워보이는 큰 목표보다는 달성하기 쉬운 그저그런 & 쉬운 목표만 삼아왔던 것 같다. 그런데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는 말에 정신이 번쩍 들었다. 내 스스로의 한계를 내가 짓고 있었던 걸지도 모르겠다. 크고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닿기 위한 행동들을 매일 해나가야겠다. 진짜 이뤄질 지도 모르니까 !
(P139)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P169)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큰 것에 의해 결정된다
(P205) 매일 훌륭해지기 위한 노력에 시간을 투자할 때 훌륭한 성공이 비로소 모습을 드러내는 법이다
(P231) 책임감 있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꿈에만 그리는 결과를 손에 넣는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100권 다 읽기 응원합니당!!
다독왕 드니님 화이팅🤎
식빵파파님 강의중에 언급되어 성지순례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