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부동산 투자는 손품, 발품해서 알아보고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서 매매하기까지 많은 과정이 있습니다.
거래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내가 알아보면 되는 것이지만 실제로 계약을 하는 단계가 되면 여러 사람이 개입을 하게 되지요.
매매계약할 때 매수인, 매도인, 부동산 사장님들. 그리고 임대계약을 하게 되면 임대인, 임차인, 부동산 사장님.
부동산 거래는 단순한 거래라기 보다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복잡한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약서를 쓸 때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날짜나 금액이 실수로 표기 될 때도 있을 것이구요. 법률적 효력을 가지는 계약이니만큼 확인 또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부동산은 좋은 걸 싸게 샀다고 끝이 아니라 전세 셋팅까지 완료해야 끝이라고 했습니다. 이 날은 치맥데이.
매매부터 전세 셋팅까지 쉽지 않은 많은 순간들, 빠르게 선택해야 하는 시점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 그런 상황마다 투자하는 사람으로서 나의 이익이 우선 되어야겠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적당한 타협과 협상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고 좋은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
네 이번 조장튜터링때도 부사님과의 관계도 다뤄서 이야기 나왔었는데 ! 관계가 참중요하고 어렵기도한거 같습니다 !! 벌서 완강 하셨네요!! 얼른 따라가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