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투자의 끝은 전세를 놓는 것 까지이다!'
전세의 모든 것을 알려주셨다는 느낌이 들었다. 강사님께서 경험한 내용에서 정말 나와 같은 초보투자자들이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게, 그리고 본인이 힘들었던 경험을 겪지 않을 수 있게 모든 것을 담아서 주셨다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었고 감사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스스로의 몫’
투자할 때 저환수원리부터 시작해서 모든 것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계약 전까지 확인해보고 분위기에 휩쓸려서 부동산 사장님께 미안해서 하는 계약은 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끊임없이 의심하고 확인해보는 습관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집이라는 공간은 누군가 소중한 꿈을 키워가는 공간이다’
양파링님께서 이 말씀을 해주시고 편지를 읽어주시는데 이 말을 듣는 순간 가슴 속 깊이 새겨야겠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내 이익만 취하려고 공부하고 준비하는 것이 아닌 임차인 분까지 우리집에서 안전하게 잘 사실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는 양파링님의 마음을 본받아 1호기 투자부터 이런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적용할 점
앞마당 6개를 일단 만들고 1호기 투자를 도전해 볼 생각이다. 1호기 투자 시 양파링님이 말씀해주신 내용 생각해서 전세까지 고려해서 적정 가격으로 매수하고 투자 결정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계약서 작성 및 특약 사항 작성 시 교재를 한 번 더 보고 꼼꼼히 확인해서 투자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스스로의 몪이니까!
마지막 양파링님의 독서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셨는데 포스트잇으로 책에서 가장 기억해야 할 한 가지를 작성해 놓으신다는 점을 꼭 따라해 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댓글
공주님파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