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의는 투자를 이어나가기 위한 교과서 그 이상인 듯 합니다.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모든 후기를 읽으신다니 대단하십니다. 게리롱강사님 감사합니다. 

 

월부 생활한지 벌써 2년이 다 되가네요.

처음 1년간 조모임 생활을 빡세게 하다.

가족이 무너질뻔한 경험을 겪은 후, 가족이라는 팽이를 다시 돌리며 오직 온라인강의만으로만 월부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모든 강의의 과제는 건너뛰고 지내다 강의 막바지에 말씀주신것들이 저환수원리보다 더 마음에 남아 

후기 글을 적어봅니다.(저환수원리가 더 남아야되는데.. ㅎㅎ)

 

지킬 것이 많은 한 사람으로서 삶의 중요점이 무엇이고 어떤 방향으로 해나가야 할지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된 강의였어요.

 

가정을 꾸리고 아이가 태어난지 얼마안되어 월부를 알게되서 신생아 독박육아 약(1.5년) 와이프의 외침에 가족팽이가 쓰러질뻔햇죠. 아 이건 아니다 싶어 다시 정신 차리고 가정에 더 충실해보자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마음은 한참 투자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라, 몸은 가정에 있지만. 생각은 온통 투자 생각뿐이었습니다. 중간에 강의를 한달정도 안들은 적이 있었는데 굉장히 죄책감들더라고요 다시 예전의 나로 돌아가는 거같고 , 그런 내 자신이 싫었습니다. 그래서 조모임 및 과제는 못하더라도 강의라도 듣자 생각하여 꾸준히 강의를 들으며 포기하지 않고 있었고, 주말이면 와이프는 집에서 쉬라 하고 두돌 지난 아이 데리고 생활권 및 단지임장 둘이 다니고 그랬습니다. 그 후 와이프와 꾸준히 이야기 한 결과 투자 코칭도 같이 받아보고, 임장도(아기와) 같이 다니며 지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현재 살고 있는 집도 매도하여 본격적으로 투자의 길로 가는 중입니다.)

 

분명 저처럼 가정이 불안하신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러나 잘은 못하지만 투자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주면 배우자가 인정 해 줄거라 믿습니다. 

투자와 가정의 균형을 반듯이 찾아 긴 투자 생활을 이어가시길 빌어봅니다.

(투자는 길게 보고 하는거라고 게리롱님께서 이야기 합니다. ㅎㅎ)

 

그리고 저환수원리의 중요함. 그 의미를 재해석하여 정확하게 설명해주시며 다시금 깨닫게 해주시는 강의였습니다.

 

리스크 없는 투자는 없고, ‘님아그강을 건너지마오’의 선을 넘지 말고 조금 느려도 오래도록 쓰러지지 않고 도미노를 쌓아 가게 된다면 성공하지 못 할 투자는 없다. 라는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갑니다.

 

잊지말아야할것 : 저환수원리/저환수원리/저환수원리/저환수원리

적용해야할점 : 현재 잘 돌아가고있는 팽이를 잘 돌리며, 지금처럼 꾸준히 내가 알고 있는 것 중 저환수원리에 맞는 제일 좋은것에 (실전)투자하자. 그리고 복기하자.

 

후기 적으며 지금까지 있었던 일 복기 해볼 겸 남겨보고싶었습니다. 

 

두서 없이 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전완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