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행복한 1은 매1 독서이조 살구조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포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2025. 2. 1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를 이는 과정에서 인생이나 사회에 관한 정신적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다. 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믿음을 키우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시간을 들이고 잠재력을 발휘해나가는 일들을 통해 부를 이룰 수 있다. 

 

하루의 시간은 모두 하나의 씨앗이 될 수 있다. 하루의 씨앗을 심는 행동의 변화로는 혼자 명상하는 시간,  매일 운동, 식단을 관리 등이다. 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칠판에 목표를 붙이고, 원하는 바를 생생하게 이미지화하고  하루의 계획을 세웠고, 일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고, 일하지 않는 시간에는 내 몸과 마음을 재충전했다.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거두려면 매일같이 꾸준히 일한다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출발점은 생각인 것 같다. 부에 대한 나의 생각이 중요한 것 같다. 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긍정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목표가 생기고 끝까지 원하는 지점까지 도달 할 수 있는 것 같다. 나의 경제적 안정 목표는 경제적 걱정없이 1년을 해외에서 보낼 수 있는 힘이다. 또한 경제적 자유 목표는 경제적 걱정 없이 매월 1천 만원 이상을 후원할 수 있는 힘과 서초 거주이다. 

 

부자는 곧 시간에서 만들어지는 것 같다. 하루를 시작 할 때 나는 오늘 하루를 무엇을 심을 것인가?를 생각해야겠다. 생각 → 목표 → 시간계획 → 행동의 변화 → 습관 의 지속성 → 부에 이르기 까지 하루하루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가 관건인것 같다. 

 

가장 바라는 일에 생각을 집중하라고 한다. 1~2년 단기적으로 내가 바라는 일은 25년 2호기 전세재계약을 성공리 마무리하는 것과 25년 1호기 수리와 전세셋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 25~26년 이내 3호기를 채용하는 것이다. 원하는 목표를 향하여 나의 시간들을 디자인 해야겠다. 

 

저자의 하루를 보면 이전에 읽은 미라클모닝이 생각난다. 침묵-확언-감사-시각화- 독서-운동 일련의 의식을 계속 꾸준히 이어나간다면 하루하루 씨앗을 잘 심어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든다. 

 

문제와 고난을 바라보는 저자의 시각에 위로를 받았다. 삶 속에서 문제는 당연하다. 하루하루가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면 문제 앞에서 조금은 덜 당황할 수 있지 않을까. 최근에 들어서야 나는 고난이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 사람의 생각은 생각보다 견고하여 바뀌기 쉽지 않은데 엄청난 고난이 삶을 흔들면 이전의 견고한 성은 무너지고 다시 새롭게 쌓아올릴 기회가 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매일 미라클 모닝 실천하기.
  2. 매주 주일 오후 남편과 한 주 복기와 계획하는 시간 갖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부 정원 일 배우기

1장 매일의 씨앗

14. 하루의 시간은 모두 하나의 씨앗이 될 수 있다. 

14. 인생이나 사회에 관한 정신적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15.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다.

16. 돈이 없다면 인생에서 가장 사소한 문제가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 도 있다. 

17. 돈이 없다는 사실이 사람을 어떻게 불안과 공포, 벗어날 수 없는 절망 상태로 몰아가는지 경험했다. 

18. 부는 인생에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해준다. 돈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게 해주고, 시간의 압박 없이 살게 해준다. 

19. 삶을 다시 평가해보고, 한 주간의 일들을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21. 가장 중요한 질문은 우리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느냐가 될 것이다. 

22. 나는 목표를 작성했고 일정표를 짰다. 그리고 그 계획을 따르자 성적이 바로 올랐다. 

24. 우리가 받아든 결과물은 우리가 보낸 시간을 반영한다.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27.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결과에 집중하면 언제나 자신의 영향력을 늘릴 수 있다. 

28. 제대로 된 일을 한다는 말은 목표한 결과에 다다를 수 있는 효율적인 일을 한다는 뜻이다. 

29. 나는 행동을 바꾸었다. 혼자 명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긍적정인 태도를 유지했고, 매일 운동을 했다. 엄격하게 식단을 관리했고, 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칠판에 목표를 붙여두었다. 원하는 바를 생생하게 이미지화했다. 하루의 계획을 세웠고, 일하는 시간을 늘렸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고, 일하지 않는 시간에는 내 몸과 마음을 재충전했다. 

29. 내 삶이라는 정원은 번창했고, 나는 그것이 작은 행동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결과임을 깨달았다. 단순성을 추구했다. 더 작은 것에 집중했다. 

32. 조언자들은 오직 마음 속에만 존재했다. 첫 번째 조언자는 이성, 두 번 째 조언자는 직감의 목소리이다. 

33. 효과 시간이란 중대한 결과를 가져오는 제대로 된 일을 하는 시간이다. 

36. 보상이 확실치 않은 일을 하는 데 매일 같이 시간을 들였다. 하루 한 시간으로도 우리는 성공의 기반을 닦을 수 있다. 

38.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거두려면 매일같이 꾸준히 일한다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41. 매일의 단조로운 노동을 사랑하려면, 말로 다 할 수 없는 괴로움이 따라오기도 한다. 

42.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라.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지금 있는 자리에서.

43. 경제적 안정에는 늘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한다. 내재적인 힘 말이다. 

46. 원하는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생각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47. 나는 경제적 안정이 신념, 결과에 대한 확신, 영향력을 작동시키는 내면의 힘에 있음을 배웠다. 가장 바라는 일에 생각을 집중하는 걸 배운 그날 이후 경제적 안정이 저절로 따라 왔다. 

51. 그 계획에는 생활 터전을 옮기는 용기가 필요했다. 

53. 지금 당장 남는 시간을 돈을 버는 데 쓰지 않는가?

54. 부에는 희생이 필요하다. 

57.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60. 성공에는 고된 노동과 매일의 정신 수양이 있었다. 

62. 나는 혼자 조용히 있을 수 있는 장소를 골라 매일 밤 그곳에서 재정적 목표들을 깊이 수고하며 정신 수양을 했다. 벽에는 목표를 걸어두었고 목표를 이룬 모습을 이미지화 하여 마음속에 새겼다. 

65. 인생에서 가장 큰 보물은 마음의 평화다. 

65. 사람들을 도우면서 그의 영혼은 회복되기 시작했다. 

66. 부유한 사람은 자신의 행동들이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을 때도 노력을 다하지 않아서 실패한 게 아님을 아는 사람이다. 

69 어느 날 문제를 극복하면 다시 곧 문제가 나타난다. 인생은 고난의 연속이고 수많은 일을 해야 한다. 

70. 매일이 도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기에 짓눌리지 않는다. 

71. 문제란 당연히 일어나는 것이고 하루하루가 도전이라는 사실을 마음에 품고 늘 문제에 대비하는 마음 가짐을 가지는 편이 낫다. 

71. 쉬운 삶을 기원하지 마라. 강한 사람이 되길 기원하라.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하라.

72. 행복은 문제 없는 삶이 아니라 문제를 극복하는 삶에 있다. 

76. 비극 자체보다 비극을 대하는 우리의 반응이 인생을 정의한다. 

85. 어떤 결과를 상상하고 간절히 원할 때, 무형의 힘들이 우리에게 협력한다. 

92. 서두르지마라. 부는 각각의 계절에 따라 다른 양상으로 펼쳐진다. 

111. 매일 낭비되는 시간을 목적을 향한 시간으로 바꾸고, 그 목표에 집중하는 것 말고 다른 건 없다. 

117. 매일 달갑지 않은 작업을 처음으로 하라. 

119. 큰 일을 작은 조각으로 쪼개고, 꾸준히 행하면 된다.

119. 생산성은 계획을 따르는 데서 생기고, 계획은 명확한 목표로부터 나온다. 

 

 


댓글


user-avatar
영리자user-level-chip
25. 02. 17. 20:31

우와 살구님 알찬 독후감이네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