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물 독서후기 - 원씽 [열중43기 25년에 열심히 1하고 0부하고 아파트 3조 김선물]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캘러 . 제이 파파산 지음  / 비지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025.2.17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만점!

 

 

 

 

STEP2. 책에서 본 것

 

  1.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가족 , 깨지지 않게 지켜야 하는 유리공 

 2.  삶에서 중요한 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 목표와 우선순위가 함께 움직여야 한다.  

 3. 남다른 삶을 꿈꾼다면 인생을 살아갈 남다른 방식을 찾는 것이 곧 해답이다. (p139)

 4. 내가 쌓아야 하는 도미노의 시작은 나로 부터, 나의 단하나로 부터 시작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part1. 거짓말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나에게는 결국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X → 꾸준한 습관을 만든 사람이 자기관리를 잘 한다.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X →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part2. 진실

초점탐색 질문(큰 그림, 작은 초점)은 큰 그림을 위한 지도, 나침반이 된다. .. 초첨탐색 질문은 성공에 반드시 의사결정을 하게 만듦으로써 선택과 행동에서 모두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낸다. 최고의 해답을 찾는다.

최고의 의사결정은 ‘실행 가능한 것’ 무시하고 반드시 필요한 것,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게 해준다. 

 

part3. 위대한 결과 <오래된 미래가 건네는 조언>

가치 있는 삶으로 가는 길에서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성공과 행복이라는 보상 뿐 아니라 그보다 더 귀한 무언가를 선물로 받게 된다. ‘바로 후회하지 않는 삶이다.’

 

 

 

STEP4. 원씽을 통해  적용할 점 3가지 

 

 

▶ 시금부를 한달 동안 (2025.2.19~ 2024.3.19) 작성하여 나의 습관의 시간의 가계부의 흐름을 파악하기

▶ 워킹맘 투자자의 멘토 코크드림님을 정하고 그 분의 과정과 칼럼을 읽어보기

▶ 독감임투인을 반복하고 66일 습관을 만들어 보기 (25.5월에 꼭 그 루틴을 지켜 나가는지 확인해보기)

 

(p74)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한다는 건 자신을 스스로가 정한 방식대로 행동하도록 훈련하는 것과 같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6)성공은 성공 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로 높은 수준의 성공을 향해 움직일 수 있게 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p111) 삶이라는 게임에서 다섯 개의 공은 일,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이다…

‘일’이 고무로 된 공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하지만 다른 내 개의 공, 즉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다. 그것을 떨어뜨리면 돌이킬 수 없이 흠이 나고, 이가 나거나, 심지어 산산조각이 날 수 도 있다. "

 

(p221) 단 하나를 위한 세가지 약속

남다를 성과를 올리려면 세 가지 약속을 지켜야 한다. 

첫째,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전문가>

둘째,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 한다.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

셋째,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이릉 하고 있다고 기꺼이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책임감>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원씽 

 

        

응원해주신 양파링 강사님 감사합니다.
잊지못할 병원에서의 강의와 독서

 

 

 

 


댓글


user-avatar
하백user-level-chip
25. 02. 19. 00:35

선물님~!! 오늘 힘든 일 많았는데, 선독모에 독서후기까지 작성하셨네요?! 정말 수고하셨어요. 더 멋진 내일이 있을꺼에요~!! 홧팅해요. 열중반 43기 103조 홧팅~!!

user-avatar
그냥해0user-level-chip
25. 02. 23. 10:24N

선물님~지금은 좀 괜찮은건가요? 괘차하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