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골든러너 입니다.
2주차 조모임을 한지 몇일이 지났는데 이제야 후기를 쓰네요...
처음에는 책 후기 얘기하면 1시간이내로 끝나겠지? 라는 생각으로 임했는데
배콩 선배님의 존재 하나만으로 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그동안 뭔가 월부 생활에 있어서
갇혀있어 깨어내지 못했던 부분을 해소 시킬 수 있었던 조 모임 이였습니다.
2시간 이상을 함께 너무나도 많은 얘기를 나누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몇가지를 얘기해 보자면..
1. 책을 재독 이상해야 한다는 것
이번 원씽 책 뿐만아니라 추천 책들은 재독 이상이 필요하구나 느꼈습니다.
배콩선배님은 5독을 했다니... '헉' 소리가 나더군요. 1회독 하는데도 힘이 드는데 5독까지.. 게다가 횟수가 늘때 마다 느껴지는게 달라진다는 말에 좋은 책은 여러차례 독서해야한다는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저도 재독 3독 4독 그 이상하면서 깨달음을 느껴 보겠습니다.
2. 매주 매월 복기를 하자
이번 열반스쿨 중급반을 수강하면서 후기의 중요성을 아주 실감하긴했지만 이번 조모임을 통해서
내가 세운 계획을 반드시 복기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복기를해야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정리가 되고 나를 더욱 빠르게 바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매일 원씽과 시간관리부터 매주 복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3. 멘토님을 한명 지정해 칼럼읽기
카페 글을 계속 읽고 있는데 뭔가 허전하고 중구난방으로 읽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워낙에 좋은 글들이 많아서 정신없이 쏟아지는 글 들을 다 읽을 수도 없고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선배님의 조언으로 나와 맞는 멘토님을 지정해서 칼럼을 읽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매일 꾸준하게 멘토님 한분의 칼럼을 본깨적 해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소중하고 귀한 시간 내서 함께해주신 배콩 선배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적극적이고 활발한 조원분들께도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해서 정상에서 만날 날을 기다리며 응원 합니다!!
댓글 0
골든러너 : 나를 가슴뛰게 하는일은? - 하루 계획했던 일들을 모두 다 해냈을 때 - 아침 달리기하며 마포대교 위에서 새벽 풍경을 보았을 때
설아링 : 매월복기! 항상 생각하지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 이번달은 꼭 복기와 계획을 해봐야 겠어요 정리감사해요 러너님:)
아테모 : 저두요! 저두요! 햄님이 공유해주신 10억 달성기 자료랑 멘토님 한분 정해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이번 조모임도 역시나 유익했어요~!
하모니햄 : 러너님처럼 부지런하고 꾸준하게 해야겠다는 사람 여기 있습니다!^^ 많이 자극받고 배워가요~ 저도 원씽과 복기 중요성이 너무 와 닿더라구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러너님!! :)
두두부부 : 재독이상 독서하는 것 저도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오늘도 힘차게 나아가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