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반 43기 책과79되어 성공하조 끝간] 3강 후기 : 비교평가 더이상 두렵지 않다!

  • 25.02.20

3강 핵심 키워드 : 비교평가(더 벌고,지키고)

 

꼭 기억할 것 

⭐️앞마당 늘리기를 게을리 하지 말것, 많은 비교평가가 곧 나의 실력이 된다.⭐️


<강의 내용 정리>

[비교평가는 ‘매수-보유-매도’ 전 과정에서 꼭 필요하다.]
좋은 물건을 사기 위해서, 이 물건이 정말 가치 있을까? 보유해도 될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지금 충분히 수익을 내서 팔아도 될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제대로 비교평가를 하면]
더 좋은 투자 물건을 살 수 있고, 그 물건이 수익이 날 때까지 자산을 보유할 수 있는 확신을 준다.

[비교평가 과정]
비교평가 전 시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데, 수도권과 지방을 나눠서 판단한다.
투자 우선순우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시장 진단이 꼭! 필요하다!!!
‘상대적 저평가 시장’과 ‘절대적 저평가 시장’ 각 시장에 맞는 가장 좋은 투자를 한다.

가치를 판단 해야 하는데, 현재 시장에서는 전고점을 확인한다. 
(단, 시장에 따라 기준은 바뀔 수 있으며,  참고하는 데이터이므로 전고점을 맹신하면 안된다.)
비교평가는 생활권을 고정하거나 가격을 고정해서 한다.
포인트는 지역 안에서 가치 대비 저평가 되어있는 싼 단지를 찾는 것!
비교평가는 앞마당을 늘리면서 계속 단지 비교를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다. 꾸준히 반복할 것!!
+마지막 판단은 저환수원리에 맞는지 꼭 확인!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점>

 

비교 평가할 때의 기준이 딱 있으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반복하면서 감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비교 평가 시에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질문을 강조하셨는데, 이 점이 비교 평가에서 생각지 못한 부분이라서 인상 깊었다.
조건이 비슷하다면, 나라면? 이라는 나만의 생각(기준)으로 평가해 나아가야겠다.
혼자서 평가가 어렵다면 환경안에 있으니 놀이터에 계시는 선배님들께 여쭤보면서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다.


<강의 듣고 적용할 점>


1. 환경안에 있을 것 - 서투기 강의를 신청한다.
2. 비교 평가를 할 때 기준을 확실히 할 것.
장표에 나온 내용을 인쇄해서 임보 쓸 때마다 확인하면서 비교평가 한다.
3. 어려우면 주변에 도움을 청한다 - 질문게시판이나 놀이터를 이용한다.

4. 매달 앞마당을 늘릴 것(독강임투 어느 것 하나 놓지 않는다.)
5. 나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독서할 것 - 본깨적 후기 꼭 남기기
특히 적용할 점! 나의 앞으로의 투자생활에 든든한 지지자가 되어 줄 것이다.


비교평가가 이렇게 이해하기 쉬운 내용이었나? 싶은 강의었다.(듣는게^^ ㅋㅋㅋ)

강의가 벌써 끝났다고? 할 정도로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다.

식빵파파님의 귀에 쏙쏙 박히는 목소리가 머리에 꽂히는 느낌이었다! 특히 사이버 임장이 너무너무너무 좋았다.

강의에서 말씀해 주신 것 처럼 모르는 지역이 나오면 감이 잘 안오는데,
단지, 주변 상권, 매물 내부까지 다 볼 수 있어서 마치 직접 간 것 처럼 생동감이 있어서 몰입이 잘 됐던 것 같다.
강의로 끝이 아닌 적용!!!! 필수 장표 코팅해서 벽에 붙여놓고 연습한다!!
비교평가의 달인이 되는 그날까지!!!!!


댓글


코렌버핏
25. 02. 22. 15:29

ㅋㅋㅋ이번 3강은 강의 시간이 짧아서 그런지 듣기가 참 쉬웠어요! 전에는 강의가 짧으면 마냥 좋았는데, 이제 조금 더 강의를 통해 배울수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짧은 내용들이 아쉽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