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안녕하세요,
이번 2주차엔 1주차 '타이탄의 도구'들에 이어서 '원씽'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사실 이전에 읽었던 책이여서 제가 정리한 내용들과 중요한 문장들을 다시 읽어보는 식으로 독서를 했습니다.
이전과 같이 이 책에서 제가 BM할 부분을 짚어보는 식으로 독서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다.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작업 전환에는 대가가 따른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으면서 대체 왜 멀티태스킹을 용납하는 것인가?
: 저는 극효율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해서 최대한 빨리 끝내려는 그런 방식을 추구해왔습니다. 하지만 결과를 보면 제대로 된 것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한 가지도 완수를 못 할 때가 많았으며, 하더라도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곤 했습니다. 또한 이 한 가지 일을 하다가 다른 일으로 전환할 때 거기에 적응 및 집중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며 이는 시간의 낭비로 이어지곤 했습니다. 이전엔 몰랐지만 원씽 책을 읽고 제가 잘못해오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현재는 먼저 정해 놓은 한 가지 일을 끝내고 다음 일로 넘어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성공이라는 남다른 성과를 향해 가는 여정의 일부다. 성공하는 사고방식을 갖고, 그 사고방식이 자신을 어떤 목적지로 데려다 줄지 겁내지 마라. 탁월한 성과는 성공을 통해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탁월한 성과는 실패를 통해서도 만들어진다. 아니, 실패를 통해 성공에 이룰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다. 우리는 실패하면 멈추고,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할 필요가 있는지 묻고, 실수를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그것을 학습 과정의 일부라 여기고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끊임없이 찾아라.
: 저는 지금까지 일을 하다가 벽에 막히거나 한계에 부딪히면 하고있는 일을 그만하거나 이만하면 됐지라며 저 자신을 합리화 시켰습니다. 일은 끝났지만 항상 찝찝했고 저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성공하려면 실패는 당연한 단계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성공하려면 실패를 받아들여야 하며 이를 통해 배워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읽었던 책에서도 벽에 막히거나 실패하면 성공에 다달았다는 신호라는? 이런 비슷한 구문을 본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실패를 당연하게 여기며 실패하더라도 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3.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 일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 중요한 일에만 집중하고 초점을 흐트러뜨리는 다른 일들을 피하면 인생을 송두리째 변화시킬 가능성이 더 커진다.
: 현재는 어느 정도 투자공부를 위한 활동들이 루틴화 되어 있지만 지금 하는 것이 맞나? 라는 의문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 때 이 질문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이 질문을 함으로써 제가 해야 할 일에 대한 확신도 생기고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지를 다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실패를 두려워하지마라 제가 좋아하는 문구인데~ 과자님도 와닿으셨나보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