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 한명 키우고 있는 30대 주부 입니다.
사실 작년부터 재테크기초반을 들을까 말까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했던 이유는 몇년전부터 통장쪼개기를 하고 있었고, 외벌이 저축률 50% 하며 결혼5년차 1억2천을 모아가는 중이라… 꼭 들어야할까 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들었던 이유는 일단 연금저축에 관한 것을 자세하게 알고 싶었고 저보디 이미 10년이상 그 길을 가신분의 강의를 듣고 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게 분명 있겠다 싶어서 결제를 했습니다.
결론은 강의부터 라이브까지 들으며 저는 정말 듣길 잘했다 생각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며 힘들었던 시간들이 있었고… 그 계기로 자본주의는 냉정하다는 것을 굉장히 크게 깨닫고 여기서 벗어나야겠다 생각하며 제 딴에서는 20대부터 악착같이 살았습니다.
주변에서 참 힘들게 산다라는 말 듣고 상처받은 적도 종종 있었습니다. 아이 키우며 육아용품은 전부 당근으로 하는데 다들 새것을 사주는 주변에서 저를 이상하게 볼 때도 있더라고요. 참 그런 시선과 말들이 힘들었는데 너나위님 강의 듣고 또 라이브까지 들으니 아 진짜 내가, 우리 가족이 잘 가고 있다는 걸 토닥여주신 느낌이랄까요…
가까운 사람과, 주변에 의해 상처받고 무너질뻔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제 그 마음 정말 단단하게 잡게된 재테크기초반이었어요.
너나위님은 마치 흔들리는 나무를 잡아 단단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게 저는 마인드를 재정비 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오래가려면함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