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기 5기 8랑귀 0끌하지 않고 부자될조 으니으닝]2주차 분위기 임장 후 느낀 점

 

영통구 망포동,영통 미니 임장 후기

(예시 : 서초구 반포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망포, 영통동은 곧바로 강남역은 가지 못하고 정자역에서 수인분당선으로 갈아타야 한다.

-망포역이 영통역보다 더 멀지만 망포역은 급행선이 서서 실질적으로는 소요시간은 망포역이 더 가까울 수 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영통동 학원가는 영통역 부근에 있고 망포동은  역과는 조금 떨어져 있었고 망포중 부근에 밀집되어있었다.

-망포동 대장아파트 힐스테이스영통 주변 상가들을 보면 발레, 음악학원, 태권도학원, 점핑줄넘기 등 유아,초등학생 저학년 대상의 학원이 많았고 망포중학교 부근은 중고등학생 대상의 학원이 밀집되어있었다.

-반면 영통은 중등부, 고등부 학원이 많았고 간호 학원, 디자인 학원도 보였으며 청소년 및 20대를 위한 상권이 많이 보였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영통역: 홈플러스, 메가박스

-망포역: 트레이더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추워서 사람들이 많이 걸어다니지는 않았으나 영통동 부근은 50-60대 연령층이 많이 보였고 망포동 부근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영아와 산책하는 30대 가족이 보였다.

 

✅ 현장 사진

 

 

 

✅ 다녀온 후 느낀 점

 

이번에 거의 2년 만에 다시 가보게 되었는데 전반적으로 과거에 느꼈던 느낌과 비슷했다. 하지만 그 사이 변화가 일어나서 새롭게 느껴지기도 했고 그 전에는 못 보았던 부분이 보이기도 했다.

특히 영통역 롯데마트가 있던 건물이 공실이 된 모습을 보니 여기도 상권이 전과 같지는 않다는 것을 느꼈다.

반면 망포동은 새아파트로 채워지면서 화성시 반정동 신축아파트와 망포동 신축아파트가 하나의 생활권을 이루면서 미니신도시같은 느낌을 받았다. 신축밀집지역 답게 주면이 쾌적하고 균질했다.

그리고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활기찬 느낌을 받았고 전반적으로 연령층이 젊음다는 것이 느껴졌다. 

확실히 수도권 외곽으로 갈수록 사람들은 신축을 더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이 지역 주변에 살았던 또는 이 지역에 살았던 조원들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야기를 들으니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어 좋았다.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댓글


초로user-level-chip
25. 02. 23. 23:23

조장님 덕에 조원분들이 이탈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다음 강의 조모임에서 또 뵈요 👍👍

수요링user-level-chip
25. 02. 24. 00:22

조장님 이 추운날 핫팩도 주시고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좋은 기회가 된다면 실전에서 만나요:)

B민user-level-chip
25. 02. 24. 21:24

추운날씨 고생많으셨어요~ 춥지만 이것저것 알려주시고 발목 걱정도 감사합니다ㅎㅎㅎ 덕분에 발목 괜찮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