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강 강의
- 투자를하는게 아니라 공부를 하는것. 기간을 정해주는 목표와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것이 중요하다.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행동하려한다.
- 강사님의 아버지 케이스를 이야기해 주시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급한것만 하다가 정말 중요한 것을 하지 못하는 것. 목표를 먼저 세우고, 아주 작은것부터 해내면 할수 있다는 습관을 잡고,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것을 해야겠다 생각함.
- 자금 모으는 게 목표, 공부는 떨어질수 없는 부분, 경제공부는 무조건 해야하는 부분이구나를 생각하고 듣고 있음.
부동산 관련 경험
- 주변 사람들이 전세를 산다고 하니 나도 전세를 살아야 하나 생각했고, 이직을 하면서 월세를 들어갔다. 아무것도 모르고 전월세를 들어갔다. 알지 못한 상태에서 들어가는 것보다 알고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함.
-내집마련은 부산 동래에서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 투자는 주식을 함으로써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알게됨. 투자를 더 공부를 해야겠다 생각
- 매도와 매수의 순간이 언제 필요한지 공부를 해야알수 있다 생각. 예전 집을 살때 부모님 집주변으로 우선으로 보고 들어감. 최종콕표는 서울 부동산투자를 하겠다는 목표를 가짐
-시어머니사례공주 : 발품 팔고 크게 대출을 받아 건물을 지었는데 그 후 건물가가 많이 상승함. 부모님이 집을 매매하도록 권유해서 샀는데, 아주 많이 상승함. 강의를 들으면 대출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고, 즐거운 마음으로 할꺼 같다.
부동산 종류, 나에게 맞는 투자방법/ 미니 임장하면서 느낀점
- 미니 임장은 몰랐던 내용을 알게되어 다양한 것을 많이 알게되어 유익했다. 시세차이형은 실거주를 좋은 것을 가지고 있다가 점점 오르면 좋을꺼 같고, 수익기반이 잡히고 나면 건물주가 되는 것이 참 좋을꺼 같음.
- 수익형을 기본으로 알고 생각했었는데, 강의 듣고 시세차익형으로 기움. 수익형의 위험성을 알게되고 역전세 등의 위험성을 알게되어 시세차익형에 넣고 편안하게 기다리게 좋겠다 생각함. 실제 동료를 만나 조언을 듣고 하니 모든게 달라 보이더라. 몰랐는데 조금아니 재미가 있어 좋았다. 공부해 나가면서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
- 상가 월세를 수익형으로 많이 생각을 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수익률 200% 나면 매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매도의 기준이 있어 좋았다. 정독하면서 강의를 다시 듣고싶다.
- 잘 모르는 지역이었는데 간단하게라도 볼수 있어 좋았다. 시세차익형으로 자산을 키워 현금흐름이 필요할때 수익형으로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함.
나에게 칭찬하기
- 쉴까 하다가 쉬지 않고 강의를 계속 들은것은 칭찬함
- 조모임에 참석한것을 칭찬하고, 재테크 공부를 시도했다는 것을 칭찬
- 적금을 깨면서 까지 수강을 고민했었는데, 강의를 잘 들었다. 이것을 칭찬, 앞으로 지금 배운것을 생활에 적용하면서 미비하게라도 성과가 나타날꺼라 생각하고 있어 기대됨. 조모임에 한번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여 칭찬. 동료들을 만나 행복했음.
- 아기가 있어 동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일단 해보자고 한 자신과 과제도 잘 해 내고 있어 칭찬
댓글
10억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