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웰씽킹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4기 엔디마]

  • 23.11.27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 (다산북스)

3. 읽은 날짜: 2023.11.2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르상티망]

#르상티망 #분노 감정

부자에 대한 르상티망: 약자가 강자에게 품는 증오, 복수, 결정, 질투, 분노 같은 게 뒤섞인 감정이다.

행복, 건강, 가족, 돈 등의 모든 요소를 골고루 갖춰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돈도 다른 요소처럼 중요하다.

 [성공의 불씨]

#순자산 #쓰고 남은 돈 #소비 #통제 #시스템 구축 #절약

진짜 부자인지 알기 위해서는 돈을 쓰고 남은 순자산이 얼마인지를 봐야 한다.

대부분의 물건은 사는 즉시 값어치가 하락한다. 이 사실을 소비하기 전에 늘 상기해야 한다.

부라고 부를 정도의 재력은 대부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내가 돈을 위해서 일하는 게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다. 고로 부의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소비를 통제하여 절약해야 한다.

[웰씽킹]

#목표 #원인분석 #통제 #집중

1.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라.(부자도 후회하고 좌절하지만 조금 빠르게 회복한다.)

2.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3.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부를 끌어당기는 7가지 생각의 뿌리]

#핵심가치

핵심가치가 명확하게 정해지면 의사결정 과정이 단순해진다. 앞으로 어떤 결정을 내리든지 이 핵심가치를 적용해 결정하라. 다른 가치들을 포기하라는 말이 아니다. 핵심가치는 중요한 순간에 빠른 결정과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지표다.

#결단력

오늘은 과거에 당신이 내린 결단의 결과다. 만족하는가? 당신이 지금 어떤 상황이든 결단하지 않는다면 미래도 지금과 같을 것이다. 항상 다음을 대비하여 자신의 상황과 상태를 고려하면서 유연성 있는 태도로 나아가야 한다. 최종의 결과에 이르는 과정에서 궤도의 수정은 필수적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선언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생기면 주변 사람들에게 선언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 자신에게 선언하는 일이다. 선언은 탈선하지 않고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도록, 또 여러 갈래로 나뉜 길에서 한눈을 팔지 않도록 가드레일을 설치하는 작업이다. 선언을 하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믿음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남은 인생은 그냥 믿어라. 당신이 생각하는 청사진을 생각하면서. 그러면 그 믿음이 당신을 원하는 곳에 데려다줄 것이다.

#신념

습관 하나를 바꾸면 시간이 갈수록 엄청난 복리로 인생을 성장시킨다. 그러면 무의식 속의 자신을 믿는 마음이 신년으로 변하게 된다. 아주 작은 습관 하나를 고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다만 중요한 것은 반복, 또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확신

강한 확신은 신념으로부터 나온다.

처음부터 바꾸기 어려운 것과 씨름하지 마라. 삶에 방해가 되는 작은 습관을 고쳐 성공의 달콤함을 맛보는 게 중요하다. 할 수 있다는 기운의 충만함을 느껴보는 게 우선이다. 그렇게 작은 습관을 고치며 성공의 깊은 여운을 느끼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강한 신념이 잠재의식에 자리하게 된다. 그 순간 당신은 내가 정한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며 강하게 밀어붙여야 한다. 확신하지 못하고 사랑에 빠지지 않는 사람은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

당신이 그것을 간절히 원하듯이 그것도 당신을 간절히 원하고 있음을 잊지 마라.

#질문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에게 질문한다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할 뿐이다. 그들은 답을 찾으면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wealthinking

어려운 어린 시절과 10억 원의 빚을 극복하고 웰씽킹으로 지금의 부를 이룬 켈리 최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써 있어서 굉장히 술술 잘 읽혔다. 내 생각의 전환을 이룬 문구들이 참 많아서 배울 점이 참 많은 책이다.

부를 끌어당기는 7가지 생각의 뿌리인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 어찌 보면 굉장히 추상적이고 와 닿지 않을 단어이기도 하지만,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 자신의 내면을 먼저 부를 이루고자 하는 나로 온전히 바꾸는 작업을 먼저 해야 비로소 부가 나에게 따라올 것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 같다. 또한, 시각화를 통해서 부를 이룬 내 모습을 자꾸 상상하고 생각하여 무의식 속에 채워 넣는 것이 중요하며, 더불어, 부를 이루는 과정에서 필요하지 않고 도움이 되지 않는 마음들을 버리는 블랙홀 시각화를 함으로써 ‘나는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사람’ 이라는 것을 내 무의식 속에 계속 심어준다.

이 책은 한 마디로 ‘나는 할 수 있다‘를 나에게 스스로 세뇌 시켜서 성공할 수 밖에 없도록 나를 만드는 것 같다. 생각이 결과를 지배하기 때문에 꽤 신빙성이 있고, 흥미로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나의 핵심가치

믿음, 성장, 가족, 건강, 부, 진정성, 용기, 창의성, 효율성, 열정

2. 성공한 나의 시각화(채우기), 블랙홀 시각화(비우기)

3. 전문가의 도움 받기: 아이의 공부는 학원에 맡기기

4. 투자를 아끼지 않기: 더 잘할 수 있도록 직무에 관련된 교육, 상담, 강연 등에 참석하여 자기계발에 힘쓰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81)

답이 없는 게 아니라 아직 답을 찾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질문을 바꿔나가며 꿋꿋이 대답하면 당신은 반드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p.194)

생각보다 엄청 빠른 속도로 거짓된 정보가 잠재의식 속에 박히는 것이다. 사람은 세 번만 실패해도 절대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정보를 투영했기 때문이다.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남은 인생은 그냥 믿어라. 당신이 생각하는 청사진을 생각하면서. 그러면 그 믿음이 당신을 원하는 곳에 데려다 줄 것이다.

 



댓글


앤디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