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 15기 3천만원으로 8십억 벌조 바닐라푸른맛> 3주차 강의 후기

  • 23.11.28


부린이에게 부동산 투자 인사이트를 주신 망구99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3주차 강의에서 제가 느낀 점과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물건이 싸다면 좋은 걸 봐야 한다.

사이클이 있기에 언젠가 상승장을 맞이 할 텐데 이때 나의 수익률을 정하는 건 '내가 어떤 단지를 정했느냐'입니다. 나에게 의미있는 수익률을 가져다 주는 물건은 좋은 물건, 즉 선호도가 높은 물건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좋은 단지까지 고려해볼 수 있다는 말이 와닿았고, 물건을 보는 눈을 높여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2. 지역분석 데이터를 지도 위에 올려 보자.

여러 가지 입지 요소를 따져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하는 데만 그쳐왔습니다. 다음 세 번째 임보에서는 지도 위에 올려서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가공해보고 싶습니다.


3.지역 내 생활권의 입지 가치 따져보자.

D지역은 학군으로 입지 가치가 있어 연식을 뛰어 넘는 생활권이 있었습니다. 이런 뚜렷한 특징을 가진 생활권이 있는지 각 지역별로 잘 분석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내로라할 입지요소가 없는 곳은 환경, 연식이 좋은 곳이 투자 우선순위가 높다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4.시세트래킹을 하자.

시세트래킹은 말만 들어봤지 그 필요성과 하는 방법을 배워본 적이 없습니다. 망구99님께서 단지 선정 방법과 기회를 잡는 방법 등 여러 팁을 알려주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번 달 내에 제 앞마당 2개를 엑셀로 정리하여 트래킹할 수 있도록 해 보아야겠습니다.


5. 리스크와 기대수익은 비례 관계

1호기를 한다면 수익이 적어도 리스크가 적은 곳에 할 거라는 마음이 컸습니다. 그러나 리스크가 없고 수익이 큰 투자처는 없다는 망구님의 말씀에 뼈를 맞았습니다. 주식을 잠깐 했을 때 상승, 하락을 겪더라도 결국 싸게 산 것이 수익을 준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부동산에도 적용한다면, 가격이 쌀 때 리스크를 방어하며 가져가는 것이 나중에는 좋은 투자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국동이
23. 11. 30. 00:00

지금은 우리가 좋은 걸 고를 수 잇는 기회가 잇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