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서 지금 자가로 살고 있는 집을 주택연금으로 하고 싶다고 하시는데 제가 이부분은 아는게 없어서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서동탄 우남퍼스트빌 84 에 실거주 중이시고 현제시세 3.8억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KB시세론 3.5?
주택연금을 하게되면 집 소유권도 넘기게되고 앞으로 이사도 못하는 걸로 알고 있고
연금으로 정액형은 92만원정도 들어오는걸로 계산이 되네요
솔직히 그냥 가지고 있다가 상승장때 매도하시는게 더 큰 금액을 얻을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하지만 매달 들어오는 현금을 부모님이 더 우선으로 생각하고 계십니다.
보통 주택연금으로 하는 집들은 저가치라서 상승기대가 거의 없는 집들에 하는걸로 아는데 그래도 지금 부모님 사시는 집은 상승할 여지는 있다고 저는 생각해서 지금 신청하면 많이 아쉬울거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워낙 주변에서 주택연금에 대하여 안좋은 소리만 들어서 이걸 부모님이 해도 되는지 감이 안 잡힙니다. 의견 부탁 드립니다 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공일공오님 안녕하세요 :) 주택연금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네요ㅠ 저도 이전에 조부모님 주택연금 때문에 고민한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경제적 자립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노후에 월마다 나오는 현금흐름이 있다는 것 자체가 부모님께서는 훨씬 든든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더라구요. 부모님의 나이를 고려했을때 대략적으로 받으실수 있을 것 같은 예상연수X금액 등을 따져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은 다른 방법으로는 평형대를 작게 줄여서 일시적으로 목돈을 만들어 노후자금으로 쓰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부모님의 경제적 상황이나 자산상황까지 함께 고려해서 결정을 내려야 하는 부분이라 많이 조심스럽습니다~ 고민해보시고 그럼에도 어려우시다면 부모님의 투자코칭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공일공오님 부모님의 노후 신경쓰시는 마음 따뜻하십니다^^ 모쪼록 좋은 결정 내려서 부모님 행복한 노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