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09조 닉수기]

  • 23.11.28

읽은 내용을 요약:

*나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생각하고 그것을 우선순위에 둘 것.

*단 하나에만 정신을 집중할 수 있는 효과적인 4가지 방법:

1.벙커를 지어라-방해받지 않을 장소

2.물자를 비축하라-필요한것을 벙커에 비축

3.지뢰를 찾아 없애라-전화끄고 메일닫고 인터넷에서 나오기

4.도움을 구하라


*'생산성'을 훔쳐가는 4종류의 도둑들

1.아니오라고 말하지 못하는것

2.혼란에 대한 두려움

3.건강에 나쁜 습관들

4.목표 달성을 도와주지 않는 환경


새롭게 깨달은 점: 멀티태스킹 기술은 삶의 허상이다.한번에 두 가지 일을 하려고 하면 그중 하나도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멀티 태스킹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만드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목적의식 생각하며 그것에 따라 우선순위두기

->나는 항상 눈앞에 일들만 해결하기 급급했다.

그러다보니 마음만 급하고, 집중도 못하고 해결되는것은 없었다.

시간을 들여 본질을 생각한 후 우선순위를 먼저 두어봐야겠다. 그리고 그것의 가장 중요한 일, 원씽을 그 날의 목표로 삼아야겠다.


2.단 하나의 일을 위한 시간을 따로 정하라.일과 중 이른시간을 많이 따로 떼어 두어라(ex. 한번에 4시간 이상 등) -> 덩어리 시간을 쓰지 않고 쪼개쪼개 하다보니 여러가지는 해결하더라도 정작 중요한 큰 한가지는 이어가지 못하고 끊겼던것 같다. 그동안 사람들이하는 미라클 모닝에 대해 공감을 못했는데 이번에 시도해보면서 필요성을 느꼈다. 아침에 온전히 3시간 혹은 오후에 4시간 (저녁시간 전까지) 등 덩어리 시간을 확보하고 그 날 해야하는 원씽을 그 시간에 해야겠다.


3. 정해 둔 시간은 무슨일이 있어도 지켜라.정해둔 시간은 나와 한 가장 중요한 약속이므로 그것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해야 한다. -> "정해 둔 시간은 무슨일이 있어도 지켜라" 내가 못하는일이면서 가장 고치고싶은 습관이다. 정해 둔 시간만큼은 그 일을 할 것. 그 시간에 완수보다는 그 시간을 지키는것에 의의를 두고 내 자신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겨야겠다.


댓글


닉수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