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첫번째 영상에선 조금 어려워서 이해하긴 힘들었지만 두전째 영상에서 말씀해주시는 부분부턴 차근차근 이해해나가며 볼 수 있었다.
주우이님 강의를 통해 가진 자본금으로 어딜 가야할지, 지역설정은 어떻게 해서 봐야할지 배울수 있었고 하루에 아파트 시세 보는시간 20~30분 가져야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면서 투자자로서 가져야할 습관도 알려주셨다.
양파링님과 같이 메모할 필요없이 수업에만 잘 집중될수 있도록 교재가 잘만들어져있어 좋았으며 지역을 세분화 해서 세분화한 지역과 구마마다 전세가율이 왜 이렇게 나오지는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어떠한 경우에 전세가율이 이럴수 있구나 알 수 있었고 무조건 전세가율이 높다고해서 투자지역으로 염두해두기 보단, 전세가율이 높지만 투자에서는 후순위인 지역들 보단 점점 투자가치가 높은쪽을 보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걸 기억해야 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전세가율을 체크 해봐야 한다고 하셨다.
그다음 투자금으로 가능한 지역들을 봐야하는 기준을 알려주시면서 평형수에 따라 어느 평수 기준으로 매매가격을 기억해야하는지 정말 자세하게 알려주셨다. 20평대와 30평대 중 기준이 먼저 되어야하는건 입지어야 한다고 하셨다. 입지요소가 충족되어야하며 저환수원리가 기준이 먼저인건 어느 강의에서나 강사님들께서 강조하시는 부분같다.
내가가진 투자금만 딱가지고 임장지역을 보기보단 플러스해서 더 좋은지역을 보는게 좋다고 하셨기에 기존 앞마당이 내 투자금으로는 투자하기 힘든지역이고 강사님들이 지금 투자하기 좋은시기라고 하시기에 조바심이 나서 아... 투자못하는 지역을 임장했는데 난 시간낭비한건가 싶었었는데 시간낭비는 아니여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투자금 규모별, 연저축액등을 고려하여 지역을 선정하는 법을 알려주시면서 적어도 임장할 지역3곳은 나와야한다고 하셨는데 강의를 복기하면서 어디가 좋을지 고민해봐야겠다.
새로운 스텝을 설명해주시면서 자꾸 그전 스텝에 대해 어떤게 더 중요한지 물으셨는데 자꾸 낚였다..결국 다 중요하다..
3주차까지 복습을 못해서 잊어버려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 기준이 헷갈렸는데 상대적 저평가에 대해 다시 들으면서 복습하게 되면서 기억에 남았다. 절대적 저평가속에서 상대적 저평가를 아파트를 찾는게 혼자 할땐 쉬울진 모르겠지만 개념은 알수 있었다.
그리고 입지가 더 좋지만 입지가 덜한것이 가격이 높은걸 보면서 헷갈릴수 있는부분을 사례를 통해 가격이 왜곡되어있을수 있다는 해석을 할 수 있는걸 알려주셔서 좋았다. 안그럼 왜그럴까 계속 답답해하면서 헤매었을것이다.
금액대별 가장 좋은 아파트 파악5순위 시세표를 알려주셨는데 알려주시고 싶으신 열정때문에 조금은 빠른것같아 이해를 잘못해서 복습을 통해 머릿속에 넣어봐야할것같다. 근데 이걸 보면서 주우이님이 이렇게까지 하셨기에 자산을 일구고 강의까지 하실수 있는 단계까지 되셨구나 BM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수두권 지방권 분리해서 따로 만들기!!!)
그냥 전고점이 높은게 좋은줄만 알았는데 덜오른 아파트를 매수하는것 또한 리스크대비중 하나로 생각해 볼수 있다는 생각은 못했는데 리스크대비 측면에서도 생각해봐야하는걸 배울 수있었다.
종잣돈이 많아서 앞마당을 6개월만에 다 만들수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종잣돈이 적은관계로 시간을 투여하는수밖에 없는 현실을 받아들여야겠지..(현타...)
부끄럽지만...강의를 들으며 1기신도시에 대해 이제알았다...가격도 어디부터움직이는지 이제 알고...모르는게 너무 많은것같다.(두번째 현타)
주우이님이 어디로 가야할지 가르마 타주셨으니 다음지역 알차가 가봐야겠다. 근데 벌써 마음이 무거운건 왜일까.. 제발 이번엔 체력이 버텨주길...주우이님이 이렇게까지 떠먹여주셨는데 안가면 예의가 아니지!!! 앞으로 튼튼한 다리로 화이팅!!
그리고 조금 아쉬웠던건 강의순서인데 2주차에 주우이님강의에서 종잣돈으로 어딜갈지 가르마를 타주시고 마지막 무렵 비교평가방법을 다뤄주셨기 때문에 이어서 3주차에 식빵파파님의 비교평가를 들었으면 더 머릿속에 잘들어왔을것 같고, 마지막으로 4주차에 양파링님강의를 듣는것이 흐름상 순서가 더 좋지 않았을까??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물건을 다고르고 최종적으론 1등을 임장해서 투자하기로 하면 계약서를 써야하니까....
왜 열중반은 꼭 들으라고하는지...항상 모든강의에서도 그렇지만 배울수있는게 너무너무 많았다.
댓글
모소밤부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