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조모임을 할때, 우리는 각자의 원씽을 메모지에 적어서 공유했다.
내 원씽은 이러했다.(노트북에 붙여 놓았다)
1주 1권 완독이 어렵지 않은 투자자가 된다 . ---→ 2월 한달 간 책 총 12권을 읽었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원씽
부동산트렌드 2025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댄애리얼 부의 감각
인생투자
몰입
부의인문학
그릿
타이탄의 도구들
인생은 순간이다
강의 내용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든다.---------→ 강의 내용을 엑셀로 정리하고 후기를 쓰면서 한번 더 복습했고, 1호기 투자를 하면서 검토를 소홀히 했던 부분을 재점검하면서 (공급,전세)내 투자에 지식을 바로 활용해서 적어뒀다.
이 모든 원씽 달성은 모두 우리 조원들이 함께 였어서 가능했다. 독서를 열심히 하셔서 독서왕이 되었던 조장님과 나야나야님을 비롯하여 20년 근 30년간의 투자 경험을 나누어주셨던 우아한 여사님, 실패한 투자 사례를 나누어주시며 그때 얻었던 통찰을 나눠주셨던 핫스윙스님, 직장인이 아닌 사업가로서 사업가 마인드로 리스크 없는 투자 기준을 직접 세우는 법을 공유해주셨던 히어로패밀리님, 우리가 할 말이 많아 마구 공유하는 와중에도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우리 조모임을 이끌어주셨던 조장님까지, 너무 멋진 조장님과 조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너무너무 멋진 조였다. 흡사 어벤져스!!
우리는 10년을 함께 가기로 했다. 히어로패밀리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나도 꼭 너바나님과 식사를 할 것이다. 내 목표는 너바나님이 되는 것이니까. 나는 어떤 가치를 장착할 수 있을까? 찰리멍거와 워랜버핏처럼 나도 언젠가 해안을 가지고 투자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거인이 되어야겠다.
댓글
마음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