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년안에 1호기 가보조 율리1120]

  • 23.11.28

처음이였다. 강의 올라온날 완강 한것은!!

열중반 너바나님 강의가 진짜 진짜 너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궁금했었다.

역시나 최고의 시간이였다. 내용이 진짜 너무 알차고 나에게 정말 필요한 이야기들로 가득찼다.

자리를 잠시 고쳐 앉는거 말고는 쭉 집중에서 완강 하였다.


이번 강의에서는 유독 너바나님의 이야기, 그러니까 너바나님의 경험들에 대해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가족과 있었던 에피소드을 들으면서 그럴때 어떤 부분을 잘못했고 어떤 부분을 잘했으며 비슷한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은지, 이런 얘기도 너무 좋았다. 지금은 갓벽 너바나님이지만 너바나님도 나와같은 시기가 있으셨구나 하는 동질감도 느꼈고, 해쳐나가는 방법들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적용해 볼 부분이 많았다.

인상 깊었던 점은 테이커가 아닌 기버로 사람들에게 많이 나눠 주라는 점! 사실 알고 있었지만 내가 나눌 것이 뭐가 있겠어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데.. 라는 생각을 종종 했던 것 같다. 하지만 마음가짐을 뭐라도 내가 할 수있는 것을 나눠보자라고 다시 마음을 다잡게 되는 시간이였다.


지금의 부동산 시장을 일관된 방향으로 설명 해주고 앞으로 다가오는 시장에 대한 설명과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확실하게 제시해주셔서 너무 좋았다. 미적 지근하거나 작은 목소리가 아닌 확실하고 확고하게 이야기해주셔서 앞으로 의사결정을 하는데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 같았다.


다음 상승장에서 어디가 많이 오를까에 대한 고민을 조금 더 주체적으로 해볼 수 있어 좋았고 다음달에 수강 예정인 서울투자기초반의 지역을 선정할 때 꼭 참고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원래 내가 하고자하는 지역에서 2지망은 바꾸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래서 사람은 고수에게 물어보고 인사이트를 얻어야하는 것이구나 !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8단계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열기반 때 들었던 내용도 많이 생각났고 그때 결심했던 나의 비전보드와 목표 금액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파이어족을 꿈 꿔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한단계씩 꼼수를 부릴 생각 하지말고 차근 차근 나아가야지! 내가 애초에 갖지 못한 것을 아까워하거나 그동안의 나를 원망 하지 말고 이제라도 알았으니 반드시 실천하는 내가 되어야겠다. 투자자로 살기로 결심 했던 처음 나의 생각을 다시 돌아보고 목표를 떠올리고 마음을 다잡아야지! 흔들리고 힘들때마다 처음의 그 마음을 잊지말아야겠다.


인생의 성공 전에 겪을 과정들 부분을 배우며 정말 다 떠 먹여주시는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각 단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이고 그럴때 내가 가져야하는 마음 가짐, 놓치지 말아야할 것들을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진짜 너무 좋았다. 아직은 멀었지만 나에게 단계 변화가 올때 꼭 다시 꺼내어보면서 실천해야겠다.


강의 질의 응답시간은 진짜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꿀같은 시간이였다.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에 놀라웠다. 사실 나는 어쩌면 너무 유치해서, 너무 사소해서 이런 질문을 하는 것이 맞나? 하는 수준의 질문들이 많이 떠올랐는데 일단 물어봤어야하는게 맞았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질문지를 작성해 보면서 나의 생각도 정리가 되는 법인데 추상적으로 생각만 해보고 에잇 이런게 무슨 질문이야~ 결론이 없자나~ 이렇게 해버리고 말았던 내가 반성되었다. 다른 수강생들의 심도있는 질문들, 나와 같은 생각들, 내가 미쳐 생각지도 못했던 질문들을 보면서 질문 개수 만큼 성장 한 기분이 들었다. 그들도 나에게 아주 좋은 스승이 되었다.


신기하게도 강의를 한번에 쭉 들었는데 전혀 피곤하지가 않다.. 이것은 너바나님의 매직인것일까... !!

내일 다시 복습 해봐야겠다. 강의를 씹어먹어서 단단한 투자자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대한 레버리지 해야겠다.

정말 좋은 강의를 선물해주신 너바나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시간이 흐른 후에도 변하지 않는 내가 되기를 바래보는 밤이다.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카테고리
23. 11. 28. 23:51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노력하셨네요!! 저도 힘 얻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가리옹
23. 12. 05. 23:55

ㅎㅎㅎ와... 진짜 율리님의 마음가짐.태도는 이미 큰 부자 같다고 생각이듭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나중에 꼭 조장 지원해주셨으면 좋겟어요 ^^ 너무너무 충분히 나눌게 많으시고, 이미 충분히 우리조에 많은 나눔해주시고 계세요 ㅎㅎㅎ 늘 감사드립니다. 3주차도 아주 멋지게 해내셨네요 강의 올라온날 완강이라니 ㅎㅎㅎ 언제나 많은 인사이트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지막주차까지 함께 화이팅 해봥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