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기 열중2 5기만을 기다린조 부자여정]2주차 독서후기 원씽

안녕하세요. 부자여정입니다.

원씽 두번째 읽지만 다시 읽어도 좋았던 책이고 읽었어도 놓친 부분도 있구나 느끼며 보았습니다.


지은이

게리 켈리

켈러 윌리엄스 투자개발 회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이사다. 저명한 사업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게리 켈러는 텍사스 오스틴의 한 칸짜리 사무실에서 출발하여 현대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개발 회사를 일구었고, 총 130만 부 이상이 팔린 세 권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하기도 했다.

언스트앤영 선정 '올해의 기업가 상'을 수상했고,<inc.>에서 선정한 '올해의 기업가' 최종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또한 그의 회사는 2012년에 세계적 마케팅 리서치 회사 J.D. 파워앤어소시에이츠에서 선정하는 소비자만족 부분 1위<안트러프러너 매거진>이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로서 다양한 강연을 펼치며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그의 활동은 2009년 아메리칸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올해의 코칭 프로그램'으로 선저오디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공동저자인 제이 파파산과 함께 '원씽'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많은 기업가들을 비롯해 사람들이 자신만의 '단 하나'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이 파파산

켈러 윌리엄스 출판부의 부사장이자 렐릭 출판사의 대표이사다. 하퍼콜린스 출판사의 편집자로 근무하는 동안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편집한 바 있다. 게리 켈러와 함께 일한 10년 동안에는 켈러의 저서를 포함해 열 권의 베스트렐러를 공동 집필했다. 켈러윌리엄스 국제 대학교 교수진의 일원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내용

당신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누구에게나 자신의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단 하나(The One Thing)가 있다. 인생 전체를 감싸는 혹은 개인적인 삶, 인간관계, 커리어, 사업, 재정 문제 등 삶의 여러 부분들에서 가장 본질적으로 생각하는 ' 단 하나' 가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가장 근본적인 핵심은 이토록 다양한 분야에서 각각 자신만의 '단 하나'를 찾아내고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 나의 단하나는?재정문제? 그걸 해결하고 편안한 노후를 그리며 지금 월부의 일원으로 부단히 달리는 중이다.


열네 명의 핵심 인력을 새로 뽑은 나는 그들 각자의 커리어와 업무를 개별적으로 관리하기 시작했다. 그들과의 코칭 시간이 끝날 때는 언제나 다음에 만나기 전까지 끝내야 할 일이 무엇인지 함께 논의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하기로 한 일의 대부분은 기간 내에 마쳤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일은 제대로 끈내지 못하고 있었다. 당연히 결과가 좋을 리 없었고, 실망과 좌절감이 뒤따랐다. 나는 그들을 돕는 차원에서 해야 할 일의 가짓수를 줄이기 시작했다. "이번주에 이 세가지 일만 할 수 있다면 ....","이번 주에 이 두가지 일만 마무리 짓는다면....." 그래도 만족스럽지 못한 겨로가가 나오자 나는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 당신이 이번 주에 할 수 있는 일 중 다른 몯ㄴ 일들을 제쳐 두고서라도 꼭 해야 할 단 '한 가지 일'이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런데 그렇게 묻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사람들의 실적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기 시작한 것이다.


&내가 요번주에 모든 일을 제쳐두고 해야 할일은?? 사실 열중을 시작하며 독서 습관도 잡고 열중에 집중하자는 마음으로 임장도 가지 않기로 결심했드랬다. 그런데 생각만큼 집중을 하지 못하하고 있어 스스로 자책 중이다. 하루에 한장 매일 꾸준히 다시 시작해 봐야겠다. 출근전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중략]

할 일 목록은 긴 경우가 많지만, 성공 목록은 짧다. 할 일 목록은 당신을 여기저기로 잡아끌지만, 성공 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 준다. 할 일 목록은 어지럽게 적힌 명단이지만, 성공 목록은 잘 정돈된 지시사항이다. 성공을 염두에 두고 목록을 만들지 않으면 그것이 당신을 ㅅㅇ공으로 데려다 주지 못할 것이다.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이들보다 무엇이든 더 잘 해내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들은 가장 중요한 일을 주기적으로 하는 법을 알고 그 결과로 다른 모든 일이 더 쉬워지는 것이다.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기 위해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라니, 정말로 멋진 발상이 아닐 수 없었다. 거기에 훈련을 더하면 곧 습관이 된다. 반면 훈련 없이 자연스럽게 쓸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가공되지 않은 순수한 힘이다. 의지의 힘 말이다.


& 의지가 부족하다 느끼는 나 스스로를 통제한다는게 무엇보다 힘들다는 것을 알지만 작심3일이라도 일주일에 한번 씩 결심중이다. 부족하지만 이렇게라도 우선 채워보고 있다.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 그 한 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중략] 의지력과 싸우지마라, 의지력의 작동 방식에 맞춰 하루 일과와 인생을 설계하라, 으지력을 늘 꺼내 쓸 수 는 없을지 몰라도 가장 중요한 일에 가장 먼저 사용할 수는 있을 것이다.


&가장 긴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자기전 시간, 아침은 집중력은 좋지만 뭔가 바쁘다. 자기 전 시간을 1시간 이상 나의 발전에 투자 하는 시간으로 갖어야 겠다.


성공은 내면에 있다는 것이다.

사람, 즉 스스로를 바로 세워라, 그러면 세상이 저절로 제자리를 찾을 것이다. 삶에 목적의식을 가지고, 매일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에서 높은 생산성을 올릴 수 있다면 당신의 삶도 조각이 맞춰지는 것은 물론 위대한 성과가 가능해진다.

모든 성공은 당신 내면에서부터 시작된다. 무슨일을 해야 할지 알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 것이다. 다음 단계는 단순하다. 당신이 바로 첫번째 도미노다.


& 부로 가는 내목표를 바로 세우고 5년동안 4년동안 3년동안 2년동안 1년동안 달달이 하루하루 오늘 한시간을 어찌 보낼 지 다 생각해봐야겠다. 일단 된다는 나의 모습을 믿고 하루하루 독서를 1장이상하고 임장을 시작하면 임장 과제를 미루지 않고 작성하고 1달에 1개 앞마당을 마무리하고 아직은 여기까지는 알겠고 이런 일상의 반복을 해야지 라고 생각하는데 언제가 끝이다라는 생각은 갖고 있지 않다. 그래도 5년 후에 10억 달성을 목표로 하루를 태워 봐야겠다.


댓글


user-avatar
카테고리user-level-chip
23. 11. 28. 23:47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노력하셨네요!! 저도 힘 얻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하루user-level-chip
23. 12. 05. 10:39

우와~ 여정님 정리를 너무 잘하셨어요 자기전 1시간 잘 활용하셔서 우리 부자의 길에 더 가깝게 가보기로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