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원씽 – 게리컬러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포도링 선배님과 조원들과 독서모임을 할 수 있어 더욱 유익했던 책!
1.중요한 일에 파고들어라.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생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조직하라.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할 수는 없다. 그리고 성공이란 가장 많은 일을 해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도 아니다. 그런데도 우리 대부분은 매일 그런 식으로 게임을 하고 있다.
è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라 할 일 목록(To-do lists)
: 오래 자리잡은 습관인 중요한 일을 계속 미루는 습관은 이번 월부 강의를 들으면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과제는 끝까지 미루고, 중요한 일보다는 소소한 일거리를 처리하며 중요한 일은 타임어택을 받으면서 끝냈던 것.
강의를 들으면서도 이런 습관들이 똑같이 나타났다. 매일을 계획하기는 하지만 우선순위가 아닌 내가 좋아하는 것들, 재미있는 것들부터 처리하다보니 가뜩이나 지금 2교대인데 퇴근하고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목적의식과 미래의 지향을 마음 속에 떠올리며 오늘의 우선순위를 세우자. 많은 일을 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단순하게 내가 해야할 일을 추려 그것에 집중하고 시간을 투자하자!
진로에서도 고민이 많았는데 대학원 진학은 지금 시기에 무리인 듯하다. 원씽을 읽고 보니 세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모두 놓칠 것 같다. 업무 루틴이 손에 익고 에크모까지 배운 뒤, 실투를 하여 수익을 내고난 이후 대학원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다.
2.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배운 것이다. 숙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갈고 닦은 것이다. 많은 일을 해낸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해낸 것이다. 돈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번 것이다.
è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 요행을 부러워하지말고 타인의 성공에 불안감을 느끼지말고 차근차근 꾸준히 실력을 쌓아가자. 일을 잘하시는 선생님들도, 오랜 시간 일을 하며 쌓아나간 실력이다. 포도링 선배님과의 대화에서도 나는 아직 신규 + 주니어 레벨의 간호사니까 일 또한 능숙하지 않고 투자의 영역도 첫 입문으로 배울 것이 많다. 그러니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단 하나에 집중해서 실력을 쌓아나가자! 그러기 위해 위에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 목록을 만들어 생활하는 게 매우 중요할 것 같다. 실제 투자에 있어 어떤 반까지 수료하고 실투에 임하셨는지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3개월만에 몇천 투자로 얼마벌었다. 이런 자극 적인 글들에 매료되지 말고 차곡차곡 시간 들여 쌓아나간 지식을 바탕으로 투자자의 안목을 갖춰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3.자신만의 ‘큰 이유’를 발견하라. 무엇이 자신을 움직이는지 자문하며 자신만의 목적의식을 찾아라. 아침에 잠에서 깨고, 힘들고 지칠 때도 계속해서 일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가? 나는 종종 이것을 자신만의 ‘큰 이유’(Big Why)라 부른다. 정답을 고르기보다 방향을 정해라. ‘목적의식’이라고 하면 너무 진지하게 들릴 수 있지만 어려워할 필요는 없다. 단순하게 그것을 인생에서 다른 그 어떤 것보다도 강하게 원하는 단 하나라고 생각해라. 성취하고 싶은 무언가를 적은 다음 그것을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설명하라.
è 목적을 찾고 장기-중기-단기-월-주-일간 계획을 세우자
Action plan
1.당장 지금부터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목록 만들어 실천하기
2.요행을 바라지 말고 차근차근 실력 쌓기
3.투자와 일 모두 중요하니 두 요소에 시간을 적절히 분배하기(독서모임에서 투자공부하려고 일을 더 열심히(빨리, 효율적으로)하게 된다고 하셨는데, 일의 능률과 효율을 높이고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à daily feedback, 새로 배운 내용 그날 그날 바로 메모장에 정리하기!)
댓글
🌟정말 찐투자로 딱🔥 🌅완벽보다는 완수↗를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언덕길도 내려가는 중에는 편하고 올라가는 중에는 힘들다. 힘들다는 것은 결국 내가 발전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