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믿음 자체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 2025년 12월까지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이전 보다 나은 3호기를 매수한다!
1. 나의 잘못된 생각
가. 수도권 투자할 때 무심코 안 좋다고 생각한 것들이 있다. 이런 단지들을 배제하는 게 맞은걸까? 우리가 안 좋다고 하는 것들이 진짜 안 좋은 것인지 알아야 한다. 가치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그게 실력이다. 투자 기준을 넓히지 않으면 투자할 것들이 없을 것이다.
나. 수도권은 전저점 대비 상승한 단지들이 있다. 모든 단지들이 싼 것은 아님. 따라서 덜 오른 단지들에 집중해야 한다. 그러한 단지들은 선호도가 덜 한 것들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단지들 중에서 투자할 것들을 골라내는 것이 실력이다.
다. 수도권의 전고점은 신뢰할 만한 데이터임. 지방처럼 오로지 참고용이 아닌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라. 하급지, 안 좋은 생활권이라고 다 거래가 안되는 걸까? 해당 생활권에서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가 있다. 이러한 단지는 거래가 되고 있다. 무조건 생활권으로만 판단하는 게 아닌 결국 단지 대 단지로 판단을 해야 한다.
마. 수도권 투자에서 절대가에 휘둘리면 안된다. 절대가에 익숙해져야 한다. 수도권 투자는 투자금으로 판단하는 게 맞다.
바. 강남 1시간 이상의 단지는 소액투자로 접근해야 한다.
2. B/M
가. 투자의 우선순위 설정 : 좋은 생활권~안좋은 생활권, 신축, 구축 등 나의 4분면 투자 우선순위를 설정해보자
나. 강남 1시간은 결국 단지 개별로 판단해야 한다. 도어 투 도어로 시세지도에 반영하자
댓글